최종편집일 2024-03-28 18:28 (목)
>
제주중앙고, 연석회의를 통한 봄꽃사진 콘테스트 실시!
제주중앙고, 연석회의를 통한 봄꽃사진 콘테스트 실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1.04.16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한 장으로 세상과 소통하다!
사진 한 장으로 세상과 소통하다!
사진 한 장으로 세상과 소통하다!

제주중앙고등학교(교장 최범윤)는 지난 15일(목)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봄꽃 사진 콘테스트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학생자치역량을 강화하고자 기획 단계부터 교사와 학생이 함께하는 연석회의를 통해 행사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들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교내에 핀 봄꽃을 주제로 1학년 학생들이 직접 사진을 찍고 출품한 작품들을 중앙현관에 게시하였다. 학생들은 교내에 핀 봄꽃 사진을 감상하며 마음에 드는 사진에 스티커를 붙이는 방식으로 투표를 진행하였으며, 학생들의 투표로 선정된 우수작품은 추후 시상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심적으로 지친 학생들을 위로하고 교정의 봄꽃을 감상하며 1학년 학생들의 학교 적응력을 높이기 위해 기획되었다.

봄꽃 콘테스트에 참가한 1학년 문석희 학생은“교정에 핀 봄꽃 사진을 찍으면서 친구들과 추억도 쌓고 평소에 지나쳤던 학교 곳곳을 살펴보며 애교심도 가질 수 있게 되었다”며, “교사와 학생이 함께하는 연석회의를 통해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해주셔서 선생님들께 감사하다.”고 이번 행사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제주중앙고등학교는 학생들이 민주시민으로서의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민주시민학교 및 청소년의회 의정체험 등 학생들이 교복 입은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민주시민교육에 앞장서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