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동부보건소, 어린이집 대상 ‘건강습관 만들기사업’ 운영
서귀포시 동부보건소, 어린이집 대상 ‘건강습관 만들기사업’ 운영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1.04.08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동부보건소, 어린이집 대상 ‘건강습관 만들기사업’ 운영

서귀포시 동부보건소(소장 오재복)는 아동들의 건강생활 습관을 키워주기 위하여 4. 9 ~ 9.16까지 관내 어린이집(유치원) 21개소 321명을 대상으로 ‘건강습관 만들기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건강습관 만들기사업은 어린이들에게 편식의 문제점 및 건강한 식습관 실천, 비만예방을 위한 운동실천, 또한 흡연과 음주가 우리 몸에 나쁜 영향을 준다는 인식을 조기에 심어주는 등 올바른 건강생활 실천 방법을 알려 스스로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는 프로그램이다.

* 건강식습관 5가지

① 다양한 식품 골고루 알맞게 먹기: 채소, 과일, 생선ᐧ콩, 유제품, 곡류 등 5가지 식품군 골고루 먹기② 정해진 시간에 규칙적으로 식사하기: 특히 아침식사 챙겨먹기③ 천천히 꼭꼭 씹어 먹기: 영양소 흡수와 소화 더 잘되게 충분히 씹기 ④ 건강한 간식 먹기: 달거나 짠 고열량 식품 대신 건강식품 먹기, 영양성분표를 확인하고 열량ᐧ지방ᐧ나트륨ᐧ당이 적은 식품 선택하기 ⑤ 건강 체중 지키기: 올바른 식생활과 규칙적인 신체활동을 함께 하기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손 소독 및 거리두기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체험형 건강관리교육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동부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가정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활동량 감소와 식습관 변화로 비만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며“아이들의 비만예방과 건강관리에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