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 2024-03-28 18:28 (목)
>
서귀포시, 제57회 도서관주간 맞이 행사 풍성
서귀포시, 제57회 도서관주간 맞이 행사 풍성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1.04.08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공공도서관, 작가 강연 · 대출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 운영

서귀포시(시장 김태엽)는 제57회 도서관주간(4.12. ~ 4.18.)을 맞아 ‘당신을 위로하는 작은 쉼표 하나, 도서관’을 주제로 코로나19로 지친 서귀포시민을 위한 다채로운 독서 문화 행사를 준비했다.

삼매봉도서관은 작은책방을 방문하여 책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책 바인딩을 체험하는 <4월, 작은 책방 나들이> 프로그램과 책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파손 도서 전시회 <책, 아껴주세요>를 운영한다.

중앙도서관은 김신숙 시인, 김진철 작가를 초청하여 <제주 작가와 함께하는 책 강연회>를 17일, 18일 이틀간 운영할 예정이며, 오디오북 프로그램 <내 마음의 봄>을 준비하여 참여자 100명에게 꽃 화분 키트를 제공한다.

동부도서관은 도서관 이용자를 대상으로 하루 한 번, 책 속 문장 또는 시 한 구절을 문자로 전하는 <일상 속 행복 한 줄>과 북 커버로 만든 <수제 책갈피 나눔> 행사를 운영할 예정이며, 서부도서관은 사서가 추천하는 책을 읽고 질문을 적어 나무를 꾸미는 어린이에게 추첨을 통해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하는 <질문트리 만들기>와 사라 파넬리 작가의 <나의 지도책> 원화전시를 진행한다.

기적의도서관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나만의 휴대용 비누 만들기> 비대면 온라인 프로그램과 도서관주간 동안 연체도서를 반납하는 이용자의 대출 정지를 해제하는 <오늘은 연체도서 반납하는 날!>을 운영한다.

성산일출도서관은 <4.3 아카이브>를 운영하여‘2020년 길 위의 인문학 우리 동네 인문 자료 개발’ 공모사업으로 촬영한 4.3 피해자 구술 인터뷰를 상시 상영, 제주의 아픈 역사인 4.3 사건을 다시 조명할 예정이다.

안덕산방도서관은 <추억의 행운 뽑기> 행사로 연체자 구제 쿠폰 등 소정의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며 초등학생을 위한 <나만의 독서대 만들기> 프로그램을 비대면으로 운영한다.

표선도서관은 추가 대출권, 연체 해제권을 증정하는 <오디오북 독서퀴즈>와 <이 책 어때요? 책 뽑기> 등의 행사를 운영하여 독서의 즐거움을 알릴 계획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도서관주간 행사가 서귀포시민의 일상 속에서 도서관의 가치를 재조명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행사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서귀포시 공공도서관 도서관 주간 행사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특별자치도 공공도서관 통합 홈페이지(htttp://jeju.go.kr/lib) 또는 각 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