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고, 직업계고 학점제 안착으로 살아 숨쉬는 교실 만들기에 진력
제주고, 직업계고 학점제 안착으로 살아 숨쉬는 교실 만들기에 진력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1.04.08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고, 직업계고 학점제 안착으로 살아 숨쉬는 교실 만들기에 진력!!
제주고, 직업계고 학점제 안착으로 살아 숨쉬는 교실 만들기에 진력!!

제주고등학교(교장 고용철)는 직업계고 학점제 선도학교 2년차 운영을 통해 학생의 진로와 적성에 맞는 코스제 및 선택 교과를 수강함으로써 잠자는 교실이 아닌 살아 숨쉬는 교실에 진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제주고는 지난 2020년 1학년 관광그린자원과, 관광경영과, 관광조리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과별 세부전공 코스제 및 타학과 융합형 과목을 선택하여 이수하도록 하였으며, 올해 2021학년도 입학생부터는 전 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자신이 진로에 맞는 과목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고교학점제 선도학교 2년차 추진 로드맵에 따라 준비와 실행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3월 24일 학년별 학부모님을 대상으로 ‘직업계고 학점제 이해’ 연수를 실시하여 직업계고 학점제 도입에 따른 학교의 변화와 운영 절차, 학년별 교육과정에 대해 안내하였다.

또한, 4월 5일(월)부터 7일(수)까지 3일간에 걸쳐 학생들의 진로 설계에 맞는 다양한 학생 선택형 교육과정을 편성・운영하기 위한 학생・학부모・교사 대상‘직업계고 고교학점제 관련 수요조사’를 실시하였다.

특히 이번 수요조사에는 학과별 코스제 및 선택교과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하여 주무 부서인 교육과정부와 4개 학과부장이 중심이 되어“직업계고 학점제 이해 및 학과별 교육과정” 및 “학과별 코스제와 선택교과에 대한 소개”동영상을 직접 제작하여 교육을 실시하였다.

고용철 교장은 “직업계고 학점제 도입으로 학생들이 살아 숨쉬는 교실을 만들 수 있게 되었다. 학점제 이해 및 학과별 코스제・선택교과 소개 동영상 제작을 통해 특히, 학부모님께서 자신의 자녀가 선택할 수 있는 교과에 대한 정보를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이번 수요조사를 통해 학생의 진로와 적성에 맞는 다양한 선택교과에 대한 학생・학부모・교사의 의견을 수렴할 수 있어 학생 선택 중심의 교육과정을 만들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고는 5월부터 7월까지 1~3차에 걸쳐 진로지도 집중상담기간을 운영하고, 8월에는 ‘교육과정 박람회’를 실시하여 진로와 적성에 맞는 교육과정을 선택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