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제2회 전국 청소년 대상 글짓기(발표) 원고 공개 모집
[문학]제2회 전국 청소년 대상 글짓기(발표) 원고 공개 모집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1.03.31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회 전국 청소년 대상 글짓기(발표) 원고 공개 모집

청소년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사단법인 10·18민주항쟁연구소는 한국정치사회연구소와 한국국회학회 공동으로 미래의 보배인 청소년들에게 국가와 국민의 소중함을 인식시킴은 물론, 자아발견과 인성이 깃든 청소년상을 진작시킬 목적으로 전국 청소년 대상 글짓기(발표) 원고를 공개 모집합니다. 이는 본 연구소가 모토로 내세운 민주·인권·정의·통일 네 부문에 대한 올바른 생각과 가치관을 공유하고자 하는 연례 핵심 사업입니다.

사단법인 10·18민주항쟁연구소는 평소 청소년 여러분이 스스로 느끼고 생각해 온 민주·인권·정의·통일이란 네 가지 주제를 매회 번갈아 가면서 글로 표현은 물론 발표함으로써 그 진정성을 담아낼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자 합니다. 실제 우리 주변에서 민주·인권·정의·통일의 가치가 훼손되거나 억압받는 일이 드물지 않게 일어나는 요즘, 청소년들로 하여금 그 가치를 강조하고 올바르게 지켜내는 일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우리의 일상에서 청소년들이 느끼고 체험한 것을 사람들과의 소통을 통해 인간으로서의 삶과 행복을 찾는 노력이 필요하리라 생각됩니다. 사람들이 실천해야 하는 삶의 가치와 참인간 형성에 소중하다고 생각되는 특정 사례의 글을 자유롭게 정리하면 됩니다.

이번 회차의 주제는 1979년 10월에 부산과 마산에서 발발한 부마민주항쟁에 관련된 내용입니다. 특히 부마민주항쟁과 관련된 사례를 중심으로 젊은 인재들의 역량 있는 글을 다음과 같이 모집합니다. 매년 개최될 청소년 글짓기(발표) 행사에 청소년 여러분의 힘찬 도전을 기다립니다.

- 다 음 -
o 대상 : 전국의 청소년 여러분(재학 중인 중·고교생 누구나)
o 공통 주제 : “나에게 부마민주항쟁이란 무엇인가?”
o 진행절차 : 1차 원고 마감(5월 30일, 오후6시까지), 2차·3차(6월 16일, 오후2시, 각 5 분 발표 및 시상 예정), 4차(문집 발간, 8월 예정)
o 원고 제출 요령: A4용지 5장 내외 원고(210x297mm, 글씨 크기 10.5, 함초롱바탕, 줄 간격 180%, 첫줄 들여쓰기 10%)와 그 원고 관련 자료
o 시상 : 대상 3명 내외(상장과 30만원 상당 부상), 우수상 9명 내외(상장과 15만 원 상 당 부상), 장려상 50명 내외(상장과 5만 원 상당 부상, 부상은 공히 도서상품권임)
o 주최: 사단법인 10·18민주항쟁연구소·한국정치사회연구소·한국국회학회
o 문의: 042-472-0021, 보내실 곳: 1018dui@naver.com

* 원고 제출 후 1차 심사를 통과한 사람에 한하여 2차 발표와 3차 시상이 있으며, 대상과 우수상 및 장려상을 받은 글은 문집으로 발간할 예정입니다. 단 일정에 따라 순서가 바뀔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일정량의 투고 인원 부족시에는 모든 행사 자체가 취소될 수도 있습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