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동부보건소, 위드 코로나시대 취약계층 방문건강관리 강화
서귀포시 동부보건소, 위드 코로나시대 취약계층 방문건강관리 강화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1.03.05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재복 서귀포시서부보건소장
오재복 서귀포시 동부보건소 소장

서귀포시 동부보건소(소장 오재복)는 코로나19 감염 고위험군인 만성질환자, 노인 등 건강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직접·비대면 방문건강관리서비스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 방문건강서비스는 건강취약계층 가정을 대상으로 방문간호사가 해당 가정을 직접 찾아가 건강위험요인 및 건강문제별 관리를 위한 보건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작년 한해 1,954가구(7,487회)의 방문간호서비스와 170명(81회) 거동불편자 방문진료, 비대면 건강행태개선 프로그램(170명)을 추진해왔다.

○ 올해는 만성질환자를 대상으로 자발적인 건강관리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건강 걷기, 규칙적인 약 복용 등의 미션을 제공하고 지도하는 비대면 건강행태개선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 또한, 코로나-19로 사회적 고립상태에 있는 어르신들의 우울감 해소 및 건강관리를 위해 지역별 담당 방문간호사가 3~4인 단위의 소규모‘우리 동네 건강 사랑방’도 운영한다.

○ 동부보건소 관계자는“코로나-19가 장기화 됨에 따라 취약계층의 만성질환문제뿐만 아니라 고립감, 우울감 등 높아진 건강요구도에 맞춰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여 공백없는 건강관리가 이루어지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부보건소 방문간호팀(☎760-6137)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