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신장장애인협회제주협회 ‘청춘기록사진 나눔사업’ 실시
(사)한국신장장애인협회제주협회 ‘청춘기록사진 나눔사업’ 실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1.03.05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우찬 사)한국신장장애인협회제주협회장
김우찬 사)한국신장장애인협회제주협회장

(사)한국신장장애인협회제주협회에서는 제주특별자치도의 사회복지사업 보조를 받아 도내 신장장애인을 대상으로 관리상담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해당 사업은 사회적응·건강생활·의료건강지원·생활지원·직업훈련 등으로 세분화 되어있다고 전했다.

그 중‘청춘기록사진 나눔사업’은 올해 처음 실시되는 사업 중의 하나이다.

나이와 상관없이 누구에게든 “내일보다 오늘 이 순간이 청춘이다” 우리의 청춘을 사진으로 기록하여 남겨두자는 의미로 청춘기록사진 나눔사업이라 칭하여 시행하게 되었으며, 장수사진을 찍고자 하는 도내 신장장애인들에게 장수사진과 함께 스냅사진도 촬영하여 제공하는 사업이다.

위 사업은 어르신 뿐만 아니라 젊은 세대 신장장애인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장수사진을 프로필 사진처럼 촬영할 수 있도록 하여 신청자들의 만족감을 더욱 높일 계획이다.

이외에도 도내 신장장애인들을 위해 다양한 사업들이 실시되고 있으며, 각 사업이 실시 될 때마다 각 병원의 인공신장실 게시판에 공고문이 부착되어 혈액투석을 위해 병원에 방문 시에 사업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그 외 추가로 진행되는 사업이나 활동 내용들은 인터넷 포털 사이트 다음 카페와 인스타그램에서‘ 신장장애인제주협회’를 검색·접속 후 확인 가능하며, (사)한국신장장애인협회제주협회로 방문 혹은 전화 문의도 가능하다.

·주소 : 신광로15 제주아카데미하우스 6층 (신제주 삼무공원 인근, 064-724-1197)

·다음 카페 https://cafe.daum.net/jejeukidney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ejukidney/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