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시정소식지 '열린제주시' 3월호 발간
제주시 시정소식지 '열린제주시' 3월호 발간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1.03.04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우 제주시장 ‘찾아가는 소통의 날’ 운영현황 내용 게재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위한 제주시형 뉴딜 종합계획 비전 내용

제주시(시장 안동우)는 《나의 봄, 햇살 좋은 날》을 표지로 한 시정소식지 「열린제주시」 2021년 3월호(통권 제176호) 8000부를 발간하여 도내·외에 배포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호 <특집>에서는 읍면동 주민의 의견을 행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한 취지로 진행된 안동우 제주시장의 ‘찾아가는 소통의 날’ 운영현황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위한 제주시형 뉴딜 종합계획의 비전과 주요사업에 대한 내용을 실었다. 

「열린제주시」 2021년 3월호 표지
「열린제주시」 2021년 3월호 표지

<일과 열정 사이>에서는 제주에서 가장 오래된 헌 책방 ‘책밭서점’이 30여 년간 이어지게 된 내력과 인연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소통>의 [알쓸리뷰:제주시] 코너에서는 대형폐기물 온라인 배출 시스템을 리뷰하였고, [제주사람이 좋다] 코너에는 타지역에서 제주로 내려와 활동하고 있는 명상치유가 이유미씨의 인터뷰를 실었다.

<제주다움>에서는 올 6월 말까지 진행되는 제주4.3 평화공원의 ‘제주 4·3 아카이브 특별전’과 한라산 왕벚꽃 설화 이야기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여행감성>에서는 동문재래시장 인근 남수각 마을의 ‘하늘길 벽화거리’와 제주에서 봄 소식을 가장 먼저 알리는 야생화 군락지가 있는‘명림로’, 차귀도와 수월봉의 풍광을 조망할 수 있는 ‘당산봉’을 소개했다.

<라이프>에서는 양·한방 건강상식과 사서가 추천하는 ‘이달의 책’, ‘알아두면 좋아요’ 등 다양한 생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홍은영 공보실장은 "'열린제주시' 구독문의는 제주시 공보실(064-728-2022)로 하면 된다"며, "제주시 홈페이지(http://www.jejusi.go.kr) 「열린제주시 eBOOK」코너를 통해 전자책(E-BOOK)과 읽어주는 전자북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