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모두가족 봉사단 모집
서귀포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모두가족 봉사단 모집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1.03.01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이상 자녀를 둔 가정 10가족 대상, 모집기간 3.2(화)~3.9(화)
강현수 서귀포시 여성가족과장
강현수 서귀포시 여성가족과장

서귀포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오는 2일(화)부터 3월 9일(화) 8일간 새롭게 활동할 모두가족 봉사단을 모집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모집인원은 10가족이며 초등학생 이상 자녀를 둔 가정이다.

모두가족봉사단은 가족 단위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가족봉사활동의 긍정적 가치를 전수하고, 가족 구성원 간의 친밀감과 가족 관계를 강화시키며, 가족의 즐거운 여가활동을 함께 할 수 있는 가족단위 봉사단으로 지역사회 내 돌봄과 나눔 문화를 확산시켜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 이웃 사랑을 키우는 봉사단이다

신청방법은 서귀포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이용하거나 센터 ☎732-6482로 신청하면 되며 선착순으로 모집할 계획이다.

모두가족봉사단은 코로나19 추이를 보며 요양원 등 사회복지시설 돌봄과 자연정화활동, 취약가구 나눔봉사, 지역축제 홍보관 운영 등 다양한 봉사활동이 전개된다.

통합센터에서는 모두가족봉사단 가족봉사활동을 통해 가족의 건전한 여가문화 활성화와 돌봄과 나눔 문화확산을 위해 관심있는 가족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서귀포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064-732-6482)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