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엽 서귀포시장 "신고를 통해 한 사람의 희생자도 누락 없도록 행정력 집중할 터"
김태엽 서귀포시장 "신고를 통해 한 사람의 희생자도 누락 없도록 행정력 집중할 터"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1.02.27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4‧3특별법 국회 통과를 환영하며

 

김태엽 서귀포시 시장
김태엽 서귀포시 시장

2월 26일, ‘제주 4·3사건 진상규명 및 희생자 명예회복에 관한 특별법 전부개정안(이하 제주 4.3특별법 개정안)'이 마침내 국회에서 통과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19만 서귀포시민과 함께 열렬히 환영합니다.

특별법이 처음 제정된 1999년 이후, 21년 만에 얻어낸 값진 결실인 만큼 4.3의 완전한 해결을 통해 희생자와 유족의 아픔을 치유하고 화해와 상생, 평화와 인권의 섬으로 우뚝 서길 기원합니다.

우리 시는 오는 6월까지 진행되는 4.3 희생자·유족 추가(7차) 신고 접수 기간, 단 한 사람의 희생자도 누락 되지 않도록 더욱 철저히 운영해 나가겠으며, 연로하신 분이나 여러 사정으로 신고가 어려운 분들에게는 직접 찾아가는 상담센터도 운영하겠습니다.

또한 추가 진상조사도 병행하여 희생자와 유족들의 존엄과 명예를 회복하는 한편, 앞으로 조문별 구체적 시행계획에 따라 피해보상 등 후속 조치에 한치의 소홀함도 없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나아가겠습니다.

다시 한번 4.3특별법 통과를 시민 모두와 함께 환영하며, 오늘의 새로운 출발이 4·3의 완전한 해결로 이어질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서귀포시장 김태엽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