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기업 성장모델이 될 2021년 스타기업을 찾습니다
제주기업 성장모델이 될 2021년 스타기업을 찾습니다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1.02.23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제주테크노파크, 성장잠재력과 일자리, 지역공헌 우수기업 공모
성장전략 컨설팅, 기술사업화, 수출마케팅 등 다양한 혜택 부여
벤처마루(제주테크노파크 전경)
벤처마루(제주테크노파크 전경)

제주의 지역경제를 선도하고 제주기업의 성장모델 역할을 할 수 있는 스타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제주특별자치도가 지원하는 제주 스타기업은 중소기업 성장사다리 지원구조의 중간허리에 해당하는 스타기업의 글로벌 강소기업 성장을 중점 지원하고, 제주기업의 성공 우수모델로 활용하여 지역산업과 기업발전의 원동력으로 삼기 위한 기업육성사업이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테크노파크(원장 태성길)는 지속가능한 성장잠재력이 뛰어나고 일자리 창출을 비롯한 지역사회공헌이 우수한 기업을 선정하여 집중 육성하기 위해 오는 3월 29일까지 2021년 스타기업을 공모하고 있다.

2018년부터 시작된 제주 스타기업 육성사업은 지난해까지 29개사를 선정·지원한 가운데, 올해는 10개사를 새로 선정하여 5년간 기술혁신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각종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스타기업에 선정된 기업은 전담 프로젝트 매니저(PM) 컨설팅 지원 통한 기업 성장전략 수립 및 연구개발 과제기획, 기술사업화 전략 수립 등 기업별 최대 4500만원의 지원금과 기업맞춤형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수출상담회 등 판로개척과 정부와 지자체 지원사업연계 지원, CEO 포럼 및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스타기업 혁신역량 강화 등의 지원도 받게 된다.

스타기업이 지역특화산업 육성과 연계하여 상용화 가능성이 높은 연구개발(R&D) 과제에 선정될 경우 최대 2년간 4억원의 연구개발 지원을 받게 되기 때문에 스타기업에 선정된 제주기업은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맞이할 수 있다.

제주 스타기업 신청 자격은 제주지역에 본사나 주사업장을 두고, 청정바이오, 스마트관광, 그린에너지, 화장품 등 지역주력산업 전·후방 연관 업종에 해당하는 중소법인체여야 한다.

또한 최근 3년 평균 매출액이 25억원에서 400억원 미만, 상시근로자 10인 이상, 최근 3년 평균 고용 증가율 5% 이상 등 2개 이상의 지역특성화 사항을 충족해야 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테크노파크 기업지원단(720-3039)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