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 기고] 비대면 시대 SNS 활용한 주민과의 양방형 소통
[시정 기고] 비대면 시대 SNS 활용한 주민과의 양방형 소통
  • 뉴스N제주
  • 승인 2021.02.21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승언 서귀포시 송산동장
오승언 송산동장
오승언 송산동장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시대 소통의 수단으로 SNS의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 이에 발맞춰 우리동에서는 온라인 소통채널를 통해 동정소식의 신속한 전달과 지역주민의 건의사항 수렴 등 동민과 함께하는 행정을 펼쳐 나가고자 지난 1월에 SNS 온라인 커뮤니티인 ‘송산동-ON’을 개설하고 운영해 나가고 있다.

운영방식은 소셜미디어로 널리 이용되고 있는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유튜브를 활용하여 채널별 특성에 맞게 공감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 게시함으로서 동민과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양방향 소통을 활성화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우선, ‘카카오스토리’에는 코로나19 상황 및 주요시책 등 정보성 콘텐츠와 문화, 관광 등 소통형 콘텐츠 등 중․장년층 중심의 생활정보를 제공하고, ‘인스타그램’에는 관내 가볼만한 곳, 먹을 것, 자연환경 등 사진 영상을 중심으로 홍보와 해시태그를 적극 활용하여 청년층 중심의 감성콘텐츠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유튜브’에는 공무원 및 자생단체 브이로그(VLOG) 등 재미위주의 짧은 영상 콘텐츠 제공과 코로나19 지속으로 인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오프라인 운영이 어려울 경우 유튜브를 활용 맞춤형 강의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여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송산동 공식 SNS(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인 ‘송산동-ON’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하여 매월 운영콘텐츠 기획 제작과 연 2회 이벤트 실시 및 SNS 운영실적 평가를 통해 피드백해 나감으로써 동민과의 진정한 소통의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

송산동민과 함께하는 소통 채널인 ‘송산동-ON’, 지역주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