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제2공항 도민 여론조사 종료 입장문 발표..."국토부 현명한 결정 기대"
원희룡, 제2공항 도민 여론조사 종료 입장문 발표..."국토부 현명한 결정 기대"
  • 강정림 기자
  • 승인 2021.02.19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론조사 참여 도민, 제주도기자협회 소속 9개 언론사 감사"
제주도의회 협의, 공정관리 공동위원회 거쳐 국토부 전달"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가 27일 오전 지난해 1월 27일 도지사를 본부장으로 하는 제주도 코로나19 재난안전대책본부를 본격적으로 가동한 지 오늘로 1년이 됐다며 코로나19 방역 1주년을 맞이해 인사말을 발표했다.
제주특별자치도지사 원희룡 지사가 19일 지난 18일 제주 제2공항 도민 여론조사 종료에 따른 입장문을 발표했다.

제주특별자치도지사 원희룡 지사가 19일 지난 18일 제주 제2공항 도민 여론조사 종료에 따른 입장문을 발표했다.

원희룡 지사는 "제주 제2공항 건설에 대한 도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여론조사가 마무리됐다"며 "여론조사에 참여해주신 도민 여러분과 조사를 주관한 제주도기자협회 소속 9개 언론사에 감사드린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이어 "조사결과는 제주도의회와의 협의에 따라 공정관리 공동위원회를 거쳐 국토교통부에 있는 그대로 신속하게 전달하겠다"며 "국토교통부의 현명한 결정을 기대한다."고 내비쳤다

그러면서 "이제는 제2공항을 둘러싼 갈등에 마침표를 찍고, 도민의 힘을 하나로 모으는 일에 함께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