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 2024-03-29 11:40 (금)
>
제주시 시정소식지 '열린제주시' 2월호 발간
제주시 시정소식지 '열린제주시' 2월호 발간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1.02.04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이오는 설레임’ 표지 시정소식지 ‘열린제주시’ 8000부 발간
'특집' 제주들불축제 ‘들불, 액운을 사르고 세계인의 온라인 축제로’ 소개

제주시(시장 안동우)는 ‘봄이오는 설레임’을 표지로 한 시정소식지 ‘열린제주시’ 2021년 2월호(통권 제175호) 8000부를 발간하여 도내·외에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번 호 '특집'에서는 다음달 새별오름에서 코로나 19 상황을 감안해 비대면 온라인, 드라이브인으로 열리는 제주들불축제 ‘들불, 액운을 사르고 세계인의 온라인 축제로’에 대한 내용을 실었다.

'열린제주시' 표지
'열린제주시' 표지

<일과 열정 사이>에서는 도내 다문화 이주여성의 인권보호를 위해 상담, 통번역, 의료, 법률 서비스를 지원하는 ‘제주폭력피해이주여성상담소’를 소개했다.

<소통>의 [알쓸리뷰:제주시] 코너에서는 골목상권,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발행된 제주지역화폐 ‘탐나는전’을 리뷰하였고, [제주사람이 좋다] 코너에는 퇴직 이후에도 사회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는 법무사 김상식 씨의 인터뷰를 실었다.

<제주다움>에서는 ‘제주 4·3길’과 ‘2월의 꽃, 복수초’, ‘ 재래종 흑돼지’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여행감성>에서는 용연 구름다리를 품은 ‘한두기 마을’과 눈꽃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산천단과 관음사’, 오름 정상에서의 풍광이 아름다운 ‘지미봉’을 소개했다.

<라이프>에서는 양·한방 건강상식과 사서가 추천하는‘이달의 책’, ‘알아두면 좋아요’ 등 다양한 생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열린제주시」 구독문의는 제주시 공보실(728-2022)로 하면 되며, 제주시 홈페이지(http://www.jejusi.go.kr)「열린제주시 eBOOK」코너를 통해 전자책(E-BOOK)과 읽어주는 전자북도 제공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