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지식재산센터, 2021년 중소기업 지식재산 지원사업 온라인 설명회 개최
제주지식재산센터, 2021년 중소기업 지식재산 지원사업 온라인 설명회 개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1.01.28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지식재산센터, 2월 2일, 9일, 16일, 23일 4회 실시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화상회의 활용 개최
김대형 제주상공회의소 회장
김대형 제주상공회의소 회장

제주상공회의소(회장 김대형) 제주지식재산센터는 도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2021년 중소기업 지식재산(특허, 상표, 디자인)관련 지원사업에 대한 온라인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2월 2일 화요일을 시작으로 23일까지 매주 화요일마다 개최될 예정이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을 고려하여 접촉을 최소화 하기 위해 비대면 온라인 화상회의를 활용하여 개최된다.

10인 이상의 단체의 경우는 별도 개최도 가능하며, 화상회의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전화나 센터방문을 통한 방법으로 직접 설명도 가능하다.

전체적인 설명회 내용을 보면, ▲지식재산 창출지원사업 ▲지식재산기반 창업촉진사업 등 2021년에 진행될 각종 지원사업 및 2021년 대비 달라진 부분에 대한 안내를 진행할 예정이다.

'지식재산창출 지원사업'은 중소기업 및 수출(예정)기업을 대상으로 해외특허출원, 특허·브랜드·디자인 개발 등을 지원한다.

'지식재산기반 창업촉진 지원사업'은 예비창업자 및 창업 초기기업을 대상으로 특허출원, IP경영 컨설팅, 기술경영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특히, 해외특허의 심사절차에 대한 대응비용 일부 및 등록비용 일부를 지원하는 등 지난해 대비 지원 범위가 확대되었다.

제주지식재산센터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로 우리 지역 중소기업들이 많은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며,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도내 기업들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 사업관련 문의 : 제주지식재산센터(☎1661-1900)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