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문화예술재단-한국문화예술위원회, 문화예술콘텐츠 정보공유 업무협약(MOU) 체결
제주문화예술재단-한국문화예술위원회, 문화예술콘텐츠 정보공유 업무협약(MOU) 체결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1.01.26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예술 홍보채널 확대 및 데이터 활성화
제주문화예술재단 시그니처(로고)
제주문화예술재단 시그니처(로고)

제주문화예술재단(이사장 이승택)은 지난 21일에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박종관)와 ‘문화예술콘텐츠 정보공유 업무협약(MOU)’을 공식 공문알림을 통해 최종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문화예술콘텐츠 정보공유 업무협약은 문화예술콘텐츠를 적극적으로 개방·공유하고, 문화예술 빅데이터 및 데이터산업 활성화와 정보 공유에 기여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 상호간의 교류·협력 증진을 목적으로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함께 논의하여 왔다.

현재,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구축 및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 ‘아트누리(www.artnuri.or.kr)’에선 전국의 예술지원 사업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제공하는 정보서비스(아트누리)에 제주문화예술 지원사업 관련 예술인들의 지원사업 공모 정보채널을 확대하고, 도민 참여프로그램에 대한 홍보서비스를 증진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승택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제주 도내 문화예술 사업정보 홍보확대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국내 문화예술 데이터 정보를 유관기관간에 정보공유를 통해 WIN-WIN 할 수 있는 장기적인 문화예술 데이터 활성화 협력모델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아트누리(www.artnuri.or.kr)’를 통한 정보제공 시기와 방식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향후 협의를 통해 빠르면 2월이내에 정보공유 및 홍보노출될 예정이다.

○ 문 의 : 제주문화예술재단 기획홍보팀

문화예술콘텐츠 정보공유 업무협약 담당자 064-800-9112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