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 2024-03-29 02:29 (금)
>
[기고]언택트에 대비한 시민중심의 홍보행정 구현
[기고]언택트에 대비한 시민중심의 홍보행정 구현
  • 뉴스N제주
  • 승인 2021.01.06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익현 공보실 보도팀장
전익현 공보실 보도팀장
전익현 공보실 보도팀장

2021년 신축년 새해를 맞이하여 우리 서귀포시는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시대에 걸맞은 홍보 콘텐츠를 확대 발굴하여 시민들과의 온라인 소통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최신 트렌드에 맞는 영상 콘텐츠 제작을 통해 유튜브 채널을 활성화 해 나감으로써 시민 소통과 시정 홍보 효과를 극대화 하고, 「시민과 함께 가꾸는 새 희망 서귀포시」를 위해 코로나 극복은 물론 코로나 이후 다양한 영역에서 일어나고 있는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고자 합니다.

단순하고 정형화된 홍보 방안을 혁신하여 다양하고 복잡한 행정 수요에 능동적으로 부응하는 새로운 홍보 전략 체계를 구축해 나가겠습니다.

이를 위해 첫째, 다양한 시정 시책 발굴을 위하여 정례브리핑제 운영, 서귀포 사람 마씸, 미담사례 발굴 등 시민에게 다가가는 소통형 시정홍보 추진으로 시정공감대를 형성해 나가겠습니다.

둘째, 정보소외계층에게 정보제공 및 알권리 보장을 위하여 신문 구독 무료 지원 사업 추진, 시정 소식지 점자·녹음도서 제작, 시정홍보영상 현장! 서귀포시 및 영상 서귀포뉴스 수어영상 제작으로 정보 접근성 보장 및 정보 불균형을 해소해 나가겠습니다.

셋째, 2021년도 역점적으로 추진해 나갈 주요 사업인 웰니스 체류형 관광도시 육성, 스타트업 타운 건립, 농수축산물 온라인 쇼핑몰 운영 등 시민의 눈높이 맞는 선택과 집중을 통한 홍보로 다가가겠습니다.

넷째, 비대면 시대에 걸맞은 다양한 홍보매체 운영으로 시민 소통을 강화키 위해 공식 SNS 채널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운영과 제9기 SNS 서포터즈 구성·운영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시정 및 지역 홍보를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특히, 자체 홍보매체를 활용한 시정홍보를 위하여 시정소식지 희망 서귀포시 발간, 현장! 서귀포시 제작 및 청사 LED 전광판 운영을 통한 홍보를 추진하고, SNS 운영 활성화 등 영상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운영으로 비대면 홍보 콘텐츠를 발굴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이를 통해 시민들에게 시정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소통의 장이 되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