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의회, 지방의회 우수사례 경진대회 장려상 수상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지방의회 우수사례 경진대회 장려상 수상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0.12.18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대 후반기 의회 출범 후 의정 혁신 노력 높은 평가 받아
좌남수 의장 "타 지역 의회 모범과 도민들 향해 더욱 노력"
좌남수 도의장
좌남수 도의장

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장 좌남수)가 17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전국 지방의회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지방의회 의정활동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전국에 확산하기 위해 행정안전부에서 개최한 행사로 전국 광역 및 기초 의회에서 49건이 참가했으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를 거쳐 총 10건의 우수사례를 선정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는 ‘도민과 함께하는 따뜻한 의정 실현을 위한 의회의 변화’를 주제로 11대 후반기 의회 출범 후 의정 혁신을 위한 노력이 좋은 평가를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기관 및 유공 공무원에 대한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받는다.

11대 후반기 의회 출범 후 제주도의회는 의회혁신기획단을 운영하여 의원의 인사청탁 및 사적노무 요구 등을 금지하는 윤리강령 규정, 사무처 직원의 외부강의 기준 강화, 의원 및 직원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조례 제정, 연간 회기 일수 확대 등 의회 내부 혁신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또한, 권위 의식 탈피를 위해 본회의장 의장석 단상 높이를 낮추고 제주 4·3특별법 개정안 조속 처리를 위해 전국 광역의회를 방문하여 서울시의회 등 14개 광역의회에서 4·3특별법 처리 촉구 건의안을 채택한 사례 등이 주목을 받았다.

좌남수 의장은 “이번 우수기관 선정을 계기로 다른 지역 의회의 모범이 되고 도민들의 요구에 답을 주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