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 2024-03-29 00:58 (금)
>
제주관광공사, 2020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선정
제주관광공사, 2020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선정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0.12.11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기반 관광가치 확대 위한 '추자마라 매력화 프로젝트' 역점적 시행
고은숙 사장 “사회공헌 사업 보다 더 확대...지역사회와 사회적 가치 창출"
제주관광공사, 2020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선정
제주관광공사, 2020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선정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가 꾸준한 지역사회공헌 활동 및 관광산업 육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최근 2020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꾸준한 지역사회공헌 활동을 펼친 기업과 기관을 발굴해 그 공로를 지역사회가 인정해 주는 제도다.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의 공동주관 하에 지난해부터 시행해오고 있다.

제주관광공사는 지역기반 관광가치 확대를 위한 '추자마라 매력화 프로젝트'를 역점적으로 시행함으로써 관광콘텐츠 발굴, 홍보마케팅, 관광일자리 창출 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한 성과를 인정받아 지난해 국무총리상을 수상한바 있다. 또 제주도와 함께 읍·면 농촌단위의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 ‘삼촌마을 만들기 프로젝트’ 사업을 통해 주민주도의 마을관광과 소득창출로 고용노동부로부터 우수 사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더욱이 다양한 문화관광 사업과 지역 사회공헌을 연계해 사이클 축제 기부펀딩을 추진하는 등 사회취약계층 교육 환경 개선 지원, 콘서트 행사를 통한 도민 소득 창출 및 수익금 아동복지시설 기부, 그 외 재능기부 및 장학금 전달 등을 추진한 바 있다.

이와 함께 공사는 매년 제주도내 사회적 약자 및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허염지기봉사단을 연중 운영하는 등 매월 테마가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현재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관광사업체 방역물품 지원, 의료봉사에 참여한 국내 간호장교 대상 마을 여행 프로그램 로캉스 지원, 중문면세점 기부천사 등을 진행하고 있다.

제주관광공사 고은숙 사장은 “제주관광공사가 그동안 추진해 온 사회공헌 사업을 보다 더 확대하겠다”며 “앞으로도 관광을 통한 지역경제 발전과 관광산업 육성, 주민복리 증진을 실현하기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문의 : 제주관광공사 지역관광처 740-6071.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