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월문학회, 전도 청소년 백일장 작품 공모
애월문학회, 전도 청소년 백일장 작품 공모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0.12.01 0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15일까지 제주 바다, 해녀, 장한철, 표해록 주제
응모 분야 산문 또는 시 작품...개인 및 단체 응모 가능
대상 1명 도지사상 및 애월문학회제공 상품권 30만원

제주시 서부지역의 문학의 근간을 이루는 애월문학회에서 청소년을 위한 백일장을 공모한다.

애월문학회(회장 김순신)는 제주도 유형문화재 27호이자, 해양문학의 백미인 장한철 선생 <표해록>의 문헌적 가치를 높이고 청소년들의 문학적 재능을 발굴하여 격려하고자 ‘전도 청소년 백일장 작품’ 공모한다.

문학과 글쓰기를 좋아하는 도내의 초․ 중․고등학교 재학생 및 해당 연령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오는 12월 15일까지 제주 바다, 해녀, 장한철, 표해록이라는 주제로 작품을 공모한다.

응모 분야는 산문 또는 시 작품( 순수창작품일것, 응모작품은 일절 반환하지 않음)으로 개인 및 단체 응모가 가능하다.

접수처는 이메일 puppy6571@hanmail.net이며, 우편접수는 우편번호 63049, 제주시 중구엄길 36 애월문학회로 보내면 된다.

작품에 학교, 학년, 반, 보호자 연락처 기록하여 제출 상작발표 및 시상은 2020년 12월 중 개인적으로 통보한다.

대상 1명은 도지사 상 및 애월문학회제공 상품권 30만원, 금상 3명은 초중고각1명으로 교육감상 및 애월문학회 제공 상품권 20만원, 은상 6명은 초중고 각 2명으로 시장, 교육장상 및 애월문학회제공 상품권 10만원, 동상 6명은 초중고 각2명으로 애월읍장 및 문학회장상과 애월문학회제공 상품권 5만원, 장려상은 하귀, 애월농협조합장상으로 상장 및 애월문학회제공 상품권 3만원이 주어진다.

김순신 회장은 “도내에 많은 학생들이 좋은 책을 많이 읽고 글쓰기에 대한 관심을 많이 갖기를 바란다"며 "이 기회를 통해 장한철의 표해록을 한 번 더 읽어보는 것도 좋은 계기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많은 작품들을 응모해 좋은 성과가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백일장에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도교육청, 애월읍, 애월농협, 하귀농협이 후원하고 있다.

◆기타 문의 : 010 4691 1505 (애월문학회)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