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안전한 제주시 만들기, 우리 함께 해요
[기고] 안전한 제주시 만들기, 우리 함께 해요
  • 뉴스N제주
  • 승인 2020.11.26 2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건 이호동 주무관
김건 이호동 주무관
김건 이호동 주무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요즘, 차가운 바람이 불며 겨울이 다가오는 것을 체감하게 된다. 추운 날씨로 인해 몸이 움츠러들고 행동이 느려지는 겨울일수록 큰 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안전에는 더 많은 주의가 필요하다.

안전한 겨울철을 보내기 위해서는 손이 시리더라도 길을 걸을 때 주머니에 손을 넣지 않고, 장갑을 끼고 다녀야 혹시나 넘어졌을 때도 머리와 같은 위험한 부위를 보호할 수 있고, 급한 일이 있더라도 절대 뛰어서는 안 되며, 발끝에 힘을 주며 움츠리지 않고 걸어야 전도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또한 핸드폰을 보거나 이어폰으로 노래를 들으며 걷게 되면 위험물이 다가왔을 때 인지가 늦게 되어 피할 수 있는 사고도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 그리고 눈이 내려서 길이 얼게 되면 차의 제동거리가 길어지기 때문에 교통사고에도 더욱더 주의가 필요하다.

앞서 말한 위와 같은 방법은 누구나 다 알만한 내용이고, 많은 시간이나 비용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누구든지 실천하기에 큰 어려움은 없을 것이다.

하지만 실천하기 쉬운 방법일수록 간과하기도 쉬우므로 반복적이고 주기적으로 홍보가 필요하다. 그래서 이호동에서는 매달 자생 단체합동 안전 문화운동 캠페인 전개를 통하여 지역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생활 속 안전 수칙 홍보를 지속해서 진행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걱정과 제한이 많아진 요즘, 스스로 실천하는 생활 속 안전 수칙의 중요성 제고를 위해 이호동에서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시기와 장소에 맞는 민·관 합동 안전 문화운동 캠페인 전개를 통해서 안전한 제주시 만들기에 한발 더 나아갈 것이다.

코로나19 및 겨울철 안전사고로부터 안전한 도시를 위하여 오늘부터 우리 함께 하나씩 실천해보자!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