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공고, 군부사관 대거 합격
한림공고, 군부사관 대거 합격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0.11.20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림공업고등학교(한림공고) 전경
한림공업고등학교(한림공고) 전경

한림공업고등학교(교장 강순구) 3학년 재학생 8명이 육군 및 해병대 군부사관 시험에 최종 합격했다.

이뿐만 아니라 1차 합격 후 최종합격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 학생도 5명이나 된다고 한다. 최종 결과를 기다리는 부사관 지원자는 육군 3명, 해군 1명, 해병대 1명이다.

한림공고는 매년 합격률을 높이기 위해 부사관 지원 희망 학생을 대상으로 부사관의 자질과 능력을 키울 수 있는‘부사관 아카데미’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군부사관 설명회도 수시로 시행하고 있다.

한림공고와 해병대는 지난해 9월 해병대 사령부에서 사령관, 참모장, 정책실장 등 군 관계자와 학교장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 군 간부 육성 및 획득을 위한 학(고교)·군(해병대) 교류 협정을 체결한 바 있다.

이 협정을 통해 학생들은 부대 견학 및 병영체험 등을 지원받고 있어 직업군인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

한편, 한림공업고등학교는 국가공무원과 동일한 대우를 받고, 복지 혜택도 좋으며, 전문 기술을 살릴 수 있는 군부사관이 되기를 희망하는 학생들이 자신감을 갖고 접근할 수 있도록 꾸준히 힘쓸 예정이다. 이 외에도 학생들의 희망찬 미래를 위해 중소기업 취업 맞춤반, 공무원 및 공기업 대비반, 부사관 아카데미반을 운영하는 등 학생들의 진로 지원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