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제4회 항파두리 길 따라 시사진 공모전
[공모]제4회 항파두리 길 따라 시사진 공모전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0.11.12 0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별초 호국의길 사진 스토리텔링

제주애월읍민회는 나라사랑 호국의 길 항파두리 시(짧은 글) 공모전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도 초중고생을 대상으로 오는 16일까지 (사)한국해양아동문화연구소 메일 kkpp4075@naver.com 으로 원고를 제출하면 이에 맞는 사진을 배경으로 시사진전을 열 계획이다. (3회 때까지는 항파두리 현장 게시판에 3개월 정도 게시).

이번 공모전은 항파두리 문화유적지 시 공모전을 통해 학생과 지역 주민들에게 역사성을 알리는 계기를 마련하고 시 공모전 입상자들에게 항몽유적지를 참관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여 문화역사공간으로서의 자리매김을 하는데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코로나19 여파로 지금까지 성황리에 축제를 곁들여 시낭송대회와 학생토론대회를 겸했었는데 올해는 비대면으로 시 공모만 행사를 치르게 되어 아쉽게 생각한다는 관련자의 말이었다.

입상자는 교육감상, 도지사상, 의장상, 시장상, 한국해양아동문화연구소장상, 애월읍민회장상 등 170만원의 상금(상품권)이 걸려 있다.

이에 따른 자료(정보) 제공 차원의 책자를 발간했다. 특별히 문학인들의 디카시 작품 44편이 실려 있다.

한편, 이번 공모전은 삼별초 호국의 길 사진스토리텔링, 제주애월읍민회·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귀일중학교가 협조하고 있다.

공모전 관련 문의 제주애월읍민회 사무처장 신진호 010-3698-327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