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롯데출판문화대상 공모 결과?
제3회 롯데출판문화대상 공모 결과?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0.11.04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립 이래 ‘학술진흥’과 ‘문화와 예술이 풍요로운 사회’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온 롯데장학재단(이사장 허성관)은 지난 9월 7일부터 9월 30일까지 전체 상금 2억 500만 원 규모의 제3회 롯데출판문화대상을 공모한 바 있다. 공모 마감 결과 207개 출판사에서 모두 813종(국내도서 601종, 번역도서 212종)의 우수도서가 답지하여 성황을 이뤘다.

이번 제3회 롯데출판문화대상에서는 아쉽게도 상금 5천만 원이 수여되는 대상(大賞)을 선정하지 못하였으나, 배병삼 교수의 『맹자, 마음의 정치학(전 3권)』(사계절출판사) 등 8종의 본상 도서와 김태경 편저 『거란 소자 사전』(조선뉴스프레스) 등 2종의 특별상 수상 도서를 선정함으로써 우리 출판 문화의 깊이와 넓이를 더욱 확장할 수 있게 되었다고 자부했다.

이번 롯데출판문화대상을 주최한 롯데장학재단의 허성관 이사장은 제1회 행사는 “세계 최고의 역사와 전통을 지닌 우리 책문화의 현주소를 들여다본 좋은 기회가 되었다”는 점에서, 제2회 행사는 “우리 출판문화의 높은 수준을 확인한 귀중한 시간이 되었다”는 점에서, 그리고 이번 제3회 행사는 “디지털미디어 시대가 발전할수록 더욱 깊고 그윽한 책향이 그리워지는 이유가 무엇인지 깨닫게 되었다”는 점에서 의미를 부여할 수 있다면서 “롯데출판문화대상이 우리 출판문화와 산업의 든든한 버팀목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시상식은 오는 26일(목) 오후 3시 30분에 한국프레스센터 20층 프레스클럽에서 하객들을 모신 가운데 열릴 예정이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