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기술사업화진흥협회 기술품질연구센터(대표 김순식, 이하 기술품질연구센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관하는 『디지털콘텐츠 공정거래환경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제주지역 소재 디지털콘텐츠 관련 기업인과 크리에이터 등 제주도민을 대상으로 ‘2020년 디지털콘텐츠 공정거래 교육(2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오는 11월 6일(금) 오후 2시부터 JDC 엘리트빌딩 세미나실1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제주지역의 DC 산업 생태계의 공정거래 환경을 조성하고 불공정 거래를 예방·근절하기 위해 필요한 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제주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윤은경 교수가 강의하는 이번 무료 교육은 △공정거래 제도 이해, △표준계약서 작성가이드, △지식재산권 기초, △지식재산권 방어의 내용과 사례중심으로 진행되며 당일 교육 80% 이상 이수 시, 교육 수료증을 발급한다.
한편, 기술품질연구센터에서는 11월 중순까지 DC 불공정 피해구제를 위한 무료 법률 자문 또한 진행한다. 본 서비스는 실무 현장에서 바로 적용 및 활용이 가능한 디지털콘텐츠 공정거래 기반 법률 지식을 제공함으로써 지역 중소기업 역량 강화 및 불공정 피해 구제를 위한 취지로 실시된다.
디지털 콘텐츠(디지털 출판, 만화, e-learning, 게임, 솔루션, 영화, 방송, 애니메이션, 광고, 음악, 정보콘텐츠 커뮤니케이션, VR, AR 등) 관련 제작이나 거래 시 필요한 계약서나 지식재산권은 물론 영업 시 필요한 관련 법률 정보 제공, 불공정거래 행위 대응 등 디지털 콘텐츠 제작 및 유통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불공정 피해사례를 대상으로 도민 사업체나 개인(예비창업자,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포함) 모두에게 기회가 제공된다.
교육과 법률자문 서비스는 기술품질연구센터 담당자(박한별 주임연구원/ 070-4276-0053 / gksquf9852@ktca.or.kr)를 통해 전화나 이메일로 접수가 가능하다.
기술품질연구센터는 대전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우수기술기반의 기술사업화를 통한 선진한국의 미래를 구현하고자 지식경제부장관의 허가에 의해 설립된 비영리 법인이다. 국내·외 기술사업화의 확산에 기여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제주지역 청정헬스푸드기업을 위한 시제품 제작 및 제품고급화 기업 지원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