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 2024-03-29 18:54 (금)
>
코로나 19 대응 제주 MICE 위기극복 지원실시
코로나 19 대응 제주 MICE 위기극복 지원실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0.10.22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제주컨벤션뷰로 도내 PCO 디지털 마케팅 및 스마트 작업환경 지원

심각한 경영난에 빠진 MICE 업계를 위해 도와 제주컨벤션뷰로(이사장 김재웅 도 관광국장 겸직)는 도내 국제회의 기획업체(PCO : Professional Congress Organizer)와 전시기획업체의 디지털 마케팅 및 스마트 작업환경 구축을 지원한다.

그간 도와 제주컨벤션뷰로는 도내 주요 PCO 및 전시기획업체 관계자들과 면담 및 의견청취를 통해 코로나 19로 인한 시장 환경변화에 따라 온라인 마케팅 및 디지털 회의운영 역량구축이 시급한 과제임을 파악하고 이를 지원하기로 했다.

이번 지원에 선정된 업체는 SNS 마케팅, 온라인 홍보물 제작 등 비대면 세일즈 활동을 지원 받거나 기업 클라우드 구축, 스마트 오피스 프로그램 구축, 온라인 회의를 위한 장비구축 및 프로그램 소프트웨어 구비 등의 사업비 일부를 지원받게 된다.

이를 위해 제주컨벤션뷰로는 별도의 선정과정을 거쳐 기준에 적합한 업체를 선별하고 지원금을 지급한다.
도내 국제회의기획업 또는 전시기획업 등록업체 중 최근 2년간 100명 이상 MICE 행사 수행 3회 이상의 실적을 가지고 있는 사업자를 대상으로 업체 기술력, 수행능력, 의지력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고 MICE 수행실적이 우수한 업체를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 MICE행사: 주최기관이 학․협회, 기업, 정부기관, 공공기관 등이며 컨퍼런스, 회의, 인센티브 투어, 전시일 경우 한함

지원규모는 업체당 최대 500만원이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MICE 업체가가 갖추어야 할 역량을 증대시킬 수 있는 다음 항목 중 3개 선택이 가능하다.
① 디지털 마케팅 지원
∎ SNS 채널 운영비 일부
∎ SNS 채널 콘텐츠 제작비 일부
∎ 온라인 홍보물 제작비
∎ 온라인회의 시스템 장비 구입비
ex) 캠, 스피커, 리모트컨트롤, 마이크 등
∎ 온라인회의 프로그램 사용비
ex) 줌, 시스코웨벡스, 우버컨퍼런스 등
② 스마트 작업환경 지원
∎ 기업 클라우드 구축비 일부
∎ 스마트 오피스 시스템 구축비용
ex) 전자결재시스템, 그룹웨어 등

김재웅 제주컨벤션뷰로 이사장은 “이번 지원을 통해 코로나 19 상황에서 비대면 MICE를 개최할 수 있는 역량을 도내 PCO들이 신속히 구축하고 어려운 상황에도 지속적인 마케팅 활동을 추진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컨벤션뷰로는 도내 MICE 업계들과 함께 코로나 19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머리를 맞대고 고민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제주컨벤션뷰로는 지역 MICE 산업 재도약을 목표로 도내 MICE 기업들과 ‘위드 코로나’, ‘미팅테크놀로지’ 등 코로나 19 위기극복을 위한 키워드를 주제로 다양한 아이디어를 논의 할 수 있는 세미나를 온라인을 통해 시리즈로 개최할 예정이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