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 공식블로그 누적 방문자 수 1000만 명 돌파...3년 연속 대한민국 SNS대상 공공부문 최우수상
道, 공식블로그 누적 방문자 수 1000만 명 돌파...3년 연속 대한민국 SNS대상 공공부문 최우수상
  • 강정림 기자
  • 승인 2020.10.18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지원·언택트 여행지·확진자 동선 등 제주 소식 적극 안내
2015년 9월 개설 이후 페이스북 등 도 공식매체 게시물 33% 증가
고경호 공보관 "민선7기 도정 생활 밀착형 정책들 정확+신속 안내"
제주특별자치도(도지사 원희룡)는 제주도 공식블로그(https://blog.naver.com/happyjejudo)가 누적 방문자 천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제주특별자치도(도지사 원희룡)는 제주도 공식블로그(https://blog.naver.com/happyjejudo)가 누적 방문자 천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제주특별자치도(도지사 원희룡)는 제주도 공식블로그(https://blog.naver.com/happyjejudo)가 누적 방문자 천만 명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제주도 공식 블로그는 지난 2015년 9월 개설 이후 정책, 관광, 문화, 생활 정보 등 제주 도민과 관광객에게 유용한 제주소식을 사진, 동영상, 카드뉴스 등으로 직접 제작해 홍보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는 제주지역 확진자 발생과 이동 동선 등을 실시간으로 안내하고, 무사증 중단·특별입도절차 도입·검사 지원 등 제주특별자치도의 대응 상황들과 지원 정책 등을 전파하고 있다.

코로나 극복 캠페인인 ‘오늘도 수고하셨어요’나 언택트 여행지 홍보 등 코로나19 상황에 맞는 힐링 시리즈를 제작해 발행하기도 했다.

특히, 방문자로부터 가장 뜨거운 반응을 보였던 제주형 재난긴급생활지원금 안내 게시 글에는 204건의 질의·응답이 실시간 이뤄지는 등 도민과의 소통 창구 역할을 톡톡히 해내기도 했다.

한편, 블로그를 비롯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제주도 공식 소셜매체 8종*은 매일 2-3건 이상의 게시물을 선보이며 도정 정책과 공영관광지, 제주지역 명소, 향토음식 등을 소개하고 있다.

* 8종: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포스트, 유튜브, 네이버TV

지난해 2519건이던 발행건수도 3367건에 육박하며 33%이상 증가했다. 현재 도 공식 블로그에는 1일 평균 7000명, 월 평균 15만 명이 방문하고 있다.

전 연령대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플랫폼으로 최근 각광받고 있는 유튜브 채널인 경우 구독자 수는 7640명이며 누적 조회수는 240만1316회를 기록하며 경상북도와 서울특별시에 이어 인구수 대비 구독자 비율이 세 번째로 높다.

이를 통해 제주도는 지난 9월 대한민국 SNS대상 공공부문 광역지자체 최우수상을 수상하여‘18년 이후 3년 연속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기도 했다.

고경호 제주도 공보관은 “앞으로도 민선7기 제주도정의 생활 밀착형 정책들을 더욱 정확하고 신속하게 안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