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청년센터, 청년학교 2차 정규프로그램 클래스 참여자 모집
제주청년센터, 청년학교 2차 정규프로그램 클래스 참여자 모집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0.10.17 0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청년센터는 「제주청년학교 : 2차 정규프로그램」에 참여할 제주청년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제주청년학교」사업은 제주지역 청년들의 능력개발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다양한 분야의 교육 및 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된다.

지난 7월 청년학교 1차 정규프로그램은 약 이틀 만에 총 137명 모집에 1,466명의 청년들이 신청하였고, 10대 1의 경쟁률을 보이며 인기를 끌었다.

2차 정규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인해 온택트 방식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클래스와 소규모로 진행하는 오프라인 클래스로 운영된다. ▲금속공예 ▲천연제품 ▲플라워 ▲마크라메 ▲우드카빙 ▲예술치료집단상담, 총 6개의 클래스로 구성되며 클래스별 4회차로 진행한다.

온라인 클래스는 매주 월요일마다 제주청년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며, 보다 많은 청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모집인원을 확대했다.

오프라인 클래스는 참여 청년들이 시간적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평일 저녁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오픈라운지·세미나실·공유주방·강의실 등 청년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제주청년센터(제주 제주시 중앙로 53, 천년타워 5-6층)에서 진행된다.

참여 신청은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제주청년센터 홈페이지(www.jejuyouth.com)에서 할 수 있으며, 각 클래스별 모집인원 수에 따라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모든 클래스는 무료로 진행된다.

제주청년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지쳐있는 청년들의 삶의 활력소를 불어넣어줄 다양한 클래스를 준비하였으니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