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 2024-03-29 15:56 (금)
>
안동우 제주시장, 친절․신속․정확한 민원 응대 당부
안동우 제주시장, 친절․신속․정확한 민원 응대 당부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0.10.13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오전 부시장 및 각 국장 등 참여 주간 간부회의 개최
"악취민원 및 음식물폐기물 퇴비...현실 맞는 처리방안" 주문
안동우 시장 간부회의 주재 모습
안동우 시장 간부회의 주재 모습

안동우 제주시장은 13일 오전 부시장 및 각 국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주간 간부회의를 주재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제388회 도의회 임시회 △감염병 예방 등을 위한 제주시 청사방호계획 수립△제주시형 뉴딜 종합계획△ 노형오거리(드림타워 주변) 불법 주정차 단속△아프리카 돼지열병 특별 방역대책△노인고용 촉진 장려금 지원계획△봉개매립장 인근 악취 민원 등에 대해 보고를 받고 이에 대한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안 시장은 "추석, 한글날 연휴 동안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아 다행"이라고 말씀하면서 "방역활동 등 노고에 격려와 함께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에 따른 코로나19 예방활동에 긴장감을 갖고 임해 달라"고 지시했다.

안 시장은 "제388회 도의회 임시회(10.13~10.29.)와 관련하여 반복적으로 지적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선대책을 마련하라"고 주문했다.

또한 "제주형 뉴딜 종합계획 발표에 따른 제주시 전 공직자가 소관업무별로 관련 사업을 숙지하여 신규 사업 발굴에 노력하고 도 관련부서와 협력하면서 사업을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안동우 시장 간부회의 주재 모습
안동우 시장 간부회의 주재 모습

특히, 안 시장은 "최근에 발생한 악취 민원에 대하여는 행정에서 책임이 있는 만큼 다시 한 번 시민들에게 불편을 드린 점에 유감을 표하면서 보관하고 있는 음식물폐기물 퇴비에 대하여 현실에 맞는 처리방안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그러면서 안 시장은 "친절한 민원 응대를 지시하면서 담당자가 부재한 경우 민원 전화 미응답 및 내용전달 지연으로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민원에 응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