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축구협회 주관 AFC/KFA C급 지도자 강습회 개최
대한축구협회 주관 AFC/KFA C급 지도자 강습회 개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18.11.13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 12.~11. 21까지 교육생 24명 참여

대한축구협회 주관으로 11월 12부터 11월 21일까지 10일간 성산국민체육센터 등 성산읍 일원에서 제19차 AFC/KFA C급 지도자 강습회가 WK리그에서 활약하고 있는 24명의 여자축구선수가 교육생으로 참여한 가운데 열리고 있다.

이번 강습회에서는 보은상무축구 이미연 감독이 주강사로 국가대표 전가을, 유영아, 서현숙 등 24명의 교육생이 참여하고 있으며, 한국축구를 이끌어 나갈 지도자 겸 축구전문가로서 현장지도, 축구교육을 직접 수행하는데 필요한 능력을 배양하는 자리가 되고 있다.

이에 따라 성산읍(읍장 정영헌)과 성산읍동계전지훈련유치위원회(위원장 강호찬)에서는 지난 12일(월) 성산국민체육센터 운동장에서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농수축경제위원회(위원장 고용호), 성산포수협(김계호 조합장), 한국여자축구연맹(송두승 부회장), 한국여자축구연맹(오창윤 이사) 참석 가운데 강습회 환영행사를 열고 기념품 등을 전달했다.

산읍동계전지훈련유치위원회(위원장 강호찬)는 숙소와 현장을 이동하는 버스와 음료 등을 무상 제공하여 교육생들이 훈련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올 겨울 동계전지훈련에 많은 팀이 성산읍을 방문할 수 있도록 기관 관계자에게 적극 당부했다.

정영헌 성산읍장은 “지도자 강습회를 위해 성산읍 방문해 주신 데에 대단히 감사하다.”며, “강습회 기간 동안 불편함이 없도록 성산국민체육센터운동장 무료 개방 등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또한 “생활체육활성화 및 동계 전지훈련의 메카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전지훈련 유치, 선수단 성산읍 방문 등에 협조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