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 2024-03-29 02:29 (금)
>
제주시,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마스크 착용 생활화 캠페인 전개
제주시,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마스크 착용 생활화 캠페인 전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0.09.25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해 주세요~!!"
안동우 시장,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해 주세요~!!
안동우 시장,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해 주세요~!!

제주시(시장 안동우)는 25일 시청 어울림마당에서 자원봉사센터와 시민단체들이 참여한 가운데 마스크 착용 생활화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에는 제주시 자원봉사센터와 제주시 새마을회, 새마을지도자 제주시협의회, 바르게살기운동 제주시협의회, 제주시 연합청년회, 제주시 이장협의회, 제주시 통장협의회 등 시민단체들이 함께 참여하여 마스크와 마스크 스트랩을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나눠주며,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캠페인 시에는 3~4명씩 소규모 인원으로 거리두기와 장갑 착용 등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실시했다.

* 마스크와 마스크 스트랩은 각종 기관․단체에서 자원봉사센터로 기부한 물품으로 배부

안동우 시장,
안동우 시장,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해 주세요~!!

한편, 안동우 제주시장은 이날 캠페인에 함께 동참하여 참여자들을 격려하고, 시민들에게 마스크와 마스크 스트랩을 직접 나눠주며, 마스크 착용 생활화로 코로나19를 하루빨리 극복할 수 있도록 시민들께서 적극 동참해 주시길 당부했다.

또한, 추석 연휴 대비 다중 집합 장소 등 캠페인 지속 전개하기로 했다.

제주시 관계자는 "이번 추석 연휴기간에 제주를 찾는 방문객들이 30여만 명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며 "연휴기간 코로나19 감염 확산에 대비하여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전통시장과 정류소, 문화․관광시설 등을 중심으로 캠페인을 지속 전개하여 마스크 착용 생활화가 정착되도록 적극 홍보해 나갈 계획"이라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