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보건소, SNS 활용, 자기혈관 숫자알기 홍보 퀴즈 이벤트’ 참여
서귀포시보건소, SNS 활용, 자기혈관 숫자알기 홍보 퀴즈 이벤트’ 참여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0.09.23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의 건강 지키기는 내 혈관숫자를 알고 시작하자"

서귀포시 동부보건소(소장 강미애)는 9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을 맞아 동부지역 주민 대상 'SNS를 활용한 자기혈관 숫자알기 홍보 퀴즈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이번 이벤트는 동부보건소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10월까지 운영될 예정이며 30~50대 젊은층이 주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의 주요 선행질환인 고혈압·당뇨병·이상지질혈증의 정상수치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9대 생활수칙을 알고 자신의 혈압을 다시 한번 점검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방법은, 카카오톡 검색창에 “서귀동부보건소”검색 후 채널을 추가하고 게시된 자기혈관숫자알기 동영상 시청후 SNS에 퀴즈 정답을 올리면 되며 보건소에서 확인하여 소정의 상품을 제공하게 된다.

심뇌혈관질환은 우리나라 전체 사망원인의 1/4을 차지하며, 특히 선행질환인 고혈압, 당뇨병은 단일질환으로는 가장 많은 진료비를 차지한다.

고혈압 같은 질환 관리가 제대로 안되어 뇌졸중·협심증·심근경색증과 같은 심뇌혈관질환으로 진행시 치료 시기를 놓친다면 뇌병변 장애 또는 갑작스런 사망 등 비극을 초래할 수 있다.

동부보건소 관계자는 “30~50대 성인들은 건강에 대한 자신감으로 고혈압 등에 대한 관리를 소홀히 하다가 돌연사 및 심각한 후유장애가 발생하고 본인과 가족들이 고통을 겪게 될 수 있어 이를 사전 예방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혈관숫자를 알고,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생활수칙을 잘 지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관련문의: 동부보건소 방문간호팀 ☎760-6141)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