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 2024-03-29 19:09 (금)
>
서귀포시, 추석 대비 축산물 특별단속 실시
서귀포시, 추석 대비 축산물 특별단속 실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0.09.23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정·불량 축산물 유통 차단 및 물가안정 관리 최선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인 13일 저녁 제주 하늘에 추석 보름달이 떠오르고 있다. (제주도청)
서귀포시는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하여 부정·불량 축산물 근절 및 물가안정 등을 위하여 특별단속을 실시한다.

서귀포시는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하여 부정·불량 축산물 근절 및 물가안정 등을 위하여 특별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오는 29일까지 실시되며 축산물유통의 투명성 및 단속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도를 높이고자 축산물 명예감시원(10명)과 합동 점검한다.

점검사항은 명절 선물세트 중량 미달판매, 유통기한 경과 제품 취급, 원산지 확인을 위한 수입 쇠고기·돼지고기 거래 및 판매 시 이력관리시스템에 표시 여부 등을 지도·점검하며,

축산물의 제조·가공·유통·판매 등의 단계에서 위생상 문제점을 점검하기 위하여 생산제품을 수거하여 기준 및 성분규격의 적합여부 검사도 병행하여 추진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장기간 대유행과 긴 장마로 인해 지쳐있는 시민들이 이번 추석을 맞이하여 안심하고 소비할 수 있는 안전하고 위생적인 제주산축산물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귀포시는 포장처리업소·식육즉석판매가공업소·식육판매업소 등 관내 273개소의 축산물 관련 업체가 영업 중에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