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기간, 공영 유료주차장 무료개방
추석 연휴기간, 공영 유료주차장 무료개방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0.09.23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 연휴기간 시민 + 귀성객 등에게 주차 편의 제공
주차장 모습
주차장 모습

제주시는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시내 공영 유료주차장 53곳(4,207면) 중 51곳(3,855면)에 대해 9월 30일부터 10월 4일까지 무료로 개방해 제주를 찾는 귀성객들의 주차 불편 해소는 물론 도심지 가족나들이에도 안전하고 편안한 주차편의를 제공한다.

특히, 추석 연휴기간 동안 전통시장을 비롯한 지역 상권을 찾는 시민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공영 유료주차장 △동문재래시장 노상·주차빌딩 △동문주차빌딩 △칠성골(주차빌딩) △북수구(지하) △산짓물(지하) 6곳에 대해서는 9월 30일 하루 주차관리원을 전면 배치하여 혼잡을 방지하고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함은 물론 이용객 불편사항을 최소화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추석 연휴기간에도 이용객 급증에 따른 원활한 주차장 순환을 위해 기존과 같이 제주국제공항 입구 공영 유료주차장(260면)은 유료로 운영하며, 제일주차빌딩(기계식 주차장)은 시설점검 등으로 운영을 중단한다.

제주시 관계자는 “이번 추석 연휴기간동안 공영 유료주차장 무료 개방을 통해 시민과 귀성객, 관광객 등 차량 3만여 대가 무료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히고, "코로나19 방역 차원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및 자가용 등 차량운행 시에도 마스크 착용을 필수적으로 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