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8기 대표협의체 위원 모집
제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8기 대표협의체 위원 모집
  • 강정림 기자
  • 승인 2020.09.1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청(사진 =제주시)
제주시청(사진 =제주시)

제주시(시장 안동우)는 지역사회 복지증진과 민관협력 연계강화를 위한 제8기 대표협의체 위원을 9월16일부터 29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협의체는 지역사회복지계획 수립과 시행, 평가 등 복지분야에서 심의·건의·자문을 맡는 지방자치단체의 대표적인 민관협력기구이다.

이번 공모대상은 관련분야 교수, 공익·시민단체, 각 전문 분야 대표 등이며, 사회복지시설과 관계단체에도 적극 홍보해 전문역량을 갖춘 우수한 전문가들을 추천 받을 계획이다.

모집인원은 20명 내외이며 위원의 임기는 2년으로 오는 11월 1일부터 2022년 10월 31일까지다.

자격기준은 사회보장에 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사람, 지역사회보장 활동을 수행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법인·단체·시설에서 추천한 사람 등으로 자세한 사항은 제주시청 홈페이지 또는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홈페이지(www.jejuswc.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주시 관계자는 “제주시 지역사회보장 민관협력 체계 구축에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는 우수한 사회복지 전문가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지난 2018년 11월 1일 구성된 제7기 대표협의체 위원 27명은 제4기 제주시지역사회보장 계획 수립·시행 및 평가에 관한 사항, 사회보장급여 제공에 관한 사항, 사회보장 추진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자문하는 사회복지의 대표적 위원회로 활동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