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 2024-03-29 00:58 (금)
>
제주더큰내일센터, '더 탐나는 프로그램' 참여기업 모집공고
제주더큰내일센터, '더 탐나는 프로그램' 참여기업 모집공고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0.08.10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더큰내일센터‘탐나는인재’와 함께 「더 탐나는 프로그램」을 운영할‘탐나는기업’모집
「더 탐나는 프로그램」은 '주3일제 프로젝트 실습'과 '주5일제 실무 기반 인턴십'으로 구성
참여 희망기업은 8월 21일까지(주5일제) 또는 8월 31일까지(주3일제) 접수
8월 12일 오후 4시 제주더큰내일센터에서 세부 사업설명회 진행
청년 혁신역량 강화 및 취·창업(직) 연계를 위한 통합지원플랫폼 제주더큰내일센터(센터장 김종현 / 이하 센터)가 ‘탐나는 인재’ 2기 모집(서류접수 마감 5일 오후6시)을 위한 도내·외 설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제주더큰내일센터(이하‘센터’)가 체계적인 교육훈련을 거친 탐나는인재(이하‘참여자’)와 함께 오는 10월부터 「더 탐나는 프로그램」인 <주3일제 프로젝트 실습> 또는 <주5일제 실무 기반 인턴십>을 운영할‘탐나는기업’을 모집한다.

▲탐나는기업의 의미와 역할
제주더큰내일센터(이하‘센터’)가 체계적인 교육훈련을 거친 탐나는인재(이하‘참여자’)와 함께 오는 10월부터 「더 탐나는 프로그램」인 <주3일제 프로젝트 실습> 또는 <주5일제 실무 기반 인턴십>을 운영할‘탐나는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탐나는기업은 제주더큰내일센터와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협력 기업과 기관으로서, 8월 4일 기준 총 123개 기업(기관)이 등록되어 있다.

제주더큰내일센터는 올해 4~9월 <주3일 프로젝트 실습>을 39개 기업과 탐나는인재 1기가 연계되어 프로젝트를 수행 중에 있다. IT 개발, 온라인 마케팅, 관광 상품 개발, 제품 개발, 컨텐츠 구축 등 프로젝트의 구성은 다양하다. 예컨대 향토기업 (주) 한라산과는 <신제품 브랜드>관련, 도내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는 IT기업 (주)캐치잇플레이와는 <모바일 영어 학습앱 마케팅> 관련 프로젝트 등이 수행되고 있다. 이번에 탐나는인재 1기는 <주5일 실무기반 인턴십>를 진행할 예정이며, 탐나는인재 2기는 <주3일 프로젝트 실습>에 참여한다.

▲더 탐나는 프로그램

센터의 취업 연계 프로그램인 「더 탐나는 프로그램」에는 2가지 프로그램이 있는데, 기업의 신규・기존 프로젝트(사업)에 참여자가 투입되는 <주3일제 프로젝트 실습>과 계약직 채용을 통해 실무에 참여하는 <주5일제 실무 기반 인턴십>이 있다.

<주3일제 프로젝트 실습>은 센터 참여자가 2인 이상 팀을 이뤄 주 3일 기업과 프로젝트를 함께 수행하는 방식이다. 이 기간 기업의 인건비 부담은 전무(全無)하다. 실습기간은 6개월이며, 도내 기업만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주5일제 실무 기반 인턴십>은 주 5일 실무기반 인턴십이다. 인턴십 급여는 제주도 생활임금인 월 209만원 이상이며, 센터는 기업에 월 150만원을 지원하고, 기업은 나머지 급여와 4대보험료를 자부담해야 한다. 인턴계약기간은 최소 6개월이며, 계약기간 종료 전 정규직전환을 약정하게 되면 6개월 추가 연장하여 최대 12개월 가능하다. 참여자는 근무기간 중 월 1회 가량 센터의 프로그램을 병행하게 된다. 도내외 법인 기업은 모두 신청 가능하다.

▲탐나는기업 신청 및 일정

‘탐나는기업’으로서 센터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기본적으로 센터 홈페이지(www.jdnc.or.kr)를 통해‘탐나는기업’으로 연중 기간 제한 없이 접수를 해야 한다.

<주5일제 실무 기반 인턴십>을 희망하는 기업은 8월 21일까지 인턴십 신청서(채용공고문)을 제출해야 하며, <주3일 프로젝트 실습>을 희망하는 기업은 8월 31일까지 프로젝트 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두 프로그램에 동시 신청도 가능하다.

신청서 접수 후의 프로그램 세부 일정은 별도 공지 예정이다.

이와 별도로‘탐나는기업’은 센터에 교육훈련 제안 및 참여자 멘토링 등 다양한 방법으로 협력체계를 확대 발전할 예정이다.

▲탐나는기업 설명회

이번 ‘탐나는기업’모집을 위한 세부사업 설명회는 8월 12일(수) 오후 4시 센터 4층에서 진행된다. 설명회를 통해 센터의 취업 연계 프로그램인 「더 탐나는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정보, 지원사항, 운영 프로세스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외 이번 ‘탐나는기업’모집 관련 세부 사업내용 확인과 설명회 사전 신청은 센터 홈페이지 (www.jdnc.or.kr)에서 가능하다.

제주더큰내일센터 김종현 센터장은 “제주의 더 큰 내일은 혁신적인 청년 인재와 발전 가능성 있는 도내 기업이 하나가 되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며“앞으로 탐나는기업과 청년들의 결합을 통해 기업의 성장에 기여하고, 좋은 인재들이 경제 생태계에 뿌리를 내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혀왔다.

▲제주더큰내일센터

한편, 센터는 제주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견인할 청년 혁신인재 육성, 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해 9월 설립된 취・창업 통합지원기관으로서, 전국 지자체 중 가장 혁신적인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10월 1기 참여자 입소(100명 선발 / 경쟁률 약 2:1)를 시작으로, 지난 4월 2기 입소 후(70명 선발 / 경쟁률 약 3:1) 현재 3기 참여자를 모집 중(80명 선발 예정・10월 입소/ 경쟁률 약 4:1)에 있다.
선발된 참여자는 최대 2년 동안 월 150만원 상당의 지원과 체계적인 교육훈련을 통해 혁신인재로 육성, 도내외 기업으로의 취업이나 창업을 실행하게 된다.

현재까지 1기 100명 중 13명이 자기 진로에 맞는 취업에 성공하였고, 현재 73명이 49명이 취업, 17명이 창업, 7명이 창직 분야의 프로그램을 이수하고 있다. 지난 4월 입소한 2기는 현재 60명이 센터 내에서 6개월간의 공통교육을 이수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