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 1인 가구 PROJECT ‘슬기로운 횰로(나홀로+YOLO) LIFE’(1차) 새로운 취미활동 체험으로 힐링과 자기돌봄!
제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 1인 가구 PROJECT ‘슬기로운 횰로(나홀로+YOLO) LIFE’(1차) 새로운 취미활동 체험으로 힐링과 자기돌봄!
  • 이은솔 기자
  • 승인 2020.08.10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홍석윤)는 7월 7일(화)부터 7월 28일(화)까지 4회기에 걸처 1인 가구 프로젝트 ‘슬기로운 횰로(나홀로+YOLO) LIFE‘(1차)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최근 1인 가구의 급격한 증가 추세를 반영하여, 본 센터에서 제주시 내 1인 가구의 의미 있는 여가 시간 활용 및 일상생활 속 자기 개발을 위한 취미 활동 체험과 자기돌봄의 기회를 제공하여 삶의 질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7월 매주 화요일 19시에 진행되었던 이번 프로그램은 제주시 내 거주하는 1인 가구 10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손뜨개 보틀 커버 공예, 마크라메 월행잉 공예, 프랑스 자수 거울 공예, 양말목 가방 공예’로 구성하여 진행하였다. 대부분의 참가자들은 처음 접하는 공예 체험으로 새로운 것을 배우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힐링하는 시간이 되어 매우 만족해하였다.

센터에서 진행되는 1인 가구 프로그램은 11월에 2차로 제주시 내 거주하는 1인 가구 20-40대 남성과 여성 10명을 대상으로 모집하여 자기돌봄을 테마로 한 프로그램을 또 한 번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www.jejufamilynet.or.kr)에서 확인 가능하며 전화문의 가능하다.

문의 제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 725-8005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