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 2024-03-29 19:09 (금)
>
제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 '2020 부모교육’
제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 '2020 부모교육’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0.08.10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ALK TALK 자존감 창의력 높이기’ 로 내 아이와 소통하는 부모로 한걸음 더!

제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홍석윤)는 여성가족부와 제주시의 지원을 받는 가족복지기관으로 지난달 22일 오후7시부터 제주시 지역 내 거주 부모를 대상으로 부모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7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진행 된 부모교육은 미취학 아동 및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 대상으로 ‘TALK TALK 자존감 창의력 높이기’를 주제로 올바른 부모의 역할을 정립하고 건강한 자녀 성장과 내 아이의 자존감을 길러주는 방법과 창의성을 높이는 대화법에 대해 진행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이번 교육은 맞벌이 및 직장인 부모 시간대에 맞추어 진행되어 평소 직장 생활로 인해 부모교육에 접근하기 힘들었던 부모들에게 자녀 양육 교육 욕구 해소에 큰 도움이 되었다.

부모교육 참여자 중 한 명은 “평소 진행되는 부모교육은 평일 낮 시간대에 진행되어 직장인으로서 교육에 참여하는 것이 어려웠는데, 이번 교육은 시간이 맞아 참석할 수 있어 좋았고 강의 내용 또한 요즘 고민하고 있는 부분이어서 정말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홍석윤 센터장은 “부모로서 자녀 성장과 가족의 변화에 따른 부모의 역할은 무척 중요하다. 부모교육을 통해 올바른 부모학습 문화 확산과 이러한 교육들이 여러 사회적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8월 제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진행되는 부모교육은 ‘하브루타 교육’에 대해 진행하고자 하며 8월 26일(수) 19시에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찾아가는 부모교육에 대한 문의 및 신청은 제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 전화(064-725-8005) 또는 홈페이지(http://jeju.familynet.or.kr)를 통해 가능하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