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농업기술센터, ‘셰프가 추천하는 로컬푸드 레시피’ 교육생 모집
동부농업기술센터, ‘셰프가 추천하는 로컬푸드 레시피’ 교육생 모집
  • 강정림 기자
  • 승인 2020.08.10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부터 희망자 30명 선착순 모집... 20일부터 28일까지 4회 과정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전경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전경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동부농업기술센터(소장 김성배)는 12일부터 제주 농산물 소비 활성화와 식문화 계승․발전을 위한 ‘셰프가 추천하는 로컬푸드 레시피’교육 참여자 3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제주에서 생산되는 농산물 및 식재료에 대한 이해를 넓혀 바른 식생활 실천을 위해 마련했다.

교육대상은 로컬푸드 레시피에 관심 있는 농업인, 소비자 등 제주도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단, 2020년 동부농업기술센터 식문화 교육 이수자는 후순위로 접수된다.

교육기간은 8월 20일부터 28일까지 4회 과정이며 제주 제1호 조리기능장 문동일 셰프를 초빙해 농촌생활과학관에서 진행된다.

주요 내용으로는 △제주 장문화의 이해 △제주 밭작물의 이해 △제주 바당의 이해 △제주 버섯의 현대적 이해 등 이론교육과 당근간장조림, 지슬요리, 구쟁기조림, 버섯 장조림 등 실습교육을 병행 실시한다.

교육신청은 전화(☏760-7624) 또는 방문 접수 가능하며 모집인원 30명을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자세한 내용은 동부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농촌자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교육에 80% 이상 참석 시 수료증, 30% 이상 참석 시에는 이수확인서를 발급할 예정이다.

이윤주 농촌지도사는 “청정 제주에서 생산되는 신선한 농산물로 다양한 레시피를 만들어 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다”면서 “로컬푸드 레시피에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