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 2024-03-29 09:34 (금)
>
서귀포시교육지원청, 미래사회 변화 대비 자유학년제 연수를 통해 행복한 교실을 꿈꾸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 미래사회 변화 대비 자유학년제 연수를 통해 행복한 교실을 꿈꾸다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0.08.10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강경숙)은 11일 서귀포KAL호텔에서 자유학년제 및 2학기 자유학기제 운영을 앞두고 있는 서귀포시 관내 15개 중학교 교감, 자유학기(년)제 담당교사 45명과 학부모 45명을 대상으로 ‘2020학년도 자유학년제 교원·학부모연수’를 2회에 나누어 실시한다고 밝혔다.

가치공학연구소 최장훈 소장이 ‘미래사회 변화에 있어 자유학년제의 방향과 필요성’에 대하여 오후 3시부터는 교원 대상으로, 오후 6시 30분부터는 학부모 대상으로 연수가 운영된다.

이번 연수에서는 미래교육의 핵심목표는 ‘문제해결역량’을 기르는 것이며, OECD에서 꼽은 미래사회에 필요한 세 가지 핵심 역량인 ‘새로운 가치 창조하기’, ‘긴장과 딜레마 해소하기’, ‘책임감 가지기’를 기르기 위해 자유학년제가 왜 필요한가? 자유학년제를 통해서 자율성·창의성 신장, 배움 중심 수업과 성장 중심 과정평가, 지역과 함께 하는 프로그램 확대 등 미래사회를 대비한 자유학년제의 방향을 다루게 된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강경숙 교육장은 “미래사회에 대비한 앞으로의 교육은 배움중심의 수업과 과정중심 평가를 통한 미래역량을 함양하는 교실수업 혁신이 필수적이며 우리 지역에서도 자유학년제를 더욱 확산할 필요가 있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교육지원청 관계자는“이번 연수를 통하여 미래사회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교실 수업 혁신 및 진로교육의 전반적인 이해를 통해 자유학년제가 더욱 확산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