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 2024-03-29 18:03 (금)
>
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 i-탐나 Festival 행사 성료
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 i-탐나 Festival 행사 성료
  • 현달환 기자
  • 승인 2018.11.05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직무대행 사무국장 양정심)이 주최로 2일 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 앞마당(초록재활농장)에서 개최되었던 2018년도 제1회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장애인식개선 한마당 -탐나 Festival 행사가 막을 내렸다.

제주특별자치도 지원으로 처음 개최되었던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은 물론 도내 초등학생 학생들을 비롯하여 1,000여명이 참여하여, 장애인 고객들이 직접 참여하고,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은 물론, 메인이벤트로 장애이해“도전! 골든벨을 울려라”가 진행되었으며 이튿날 11월 3일(토)에는 제주시청 어울림마당에서 장애인식개선 서명운동 캠페인 및 장애인바리스타 커피나눔, 장애인 사진작가 작은전시회 등이 진행되었다.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도모하고자 실시한 장애이해“도전! 골든벨을 울려라”는 도내 초등학생 50명이 참가하여 장애유형과 특성에 대한 이해, 장애인 복지법과 정책 등 다양하고 폭 넓은 장애관련 퀴즈를 통해 장애를 바라보는 편견과 선입견을 해소하여 인식을 개선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골든벨 최후의 1인으로는 임지환(삼성초 6학년)군이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장 직무대행 양정심 사무국장은 이번 첫 행사를 통하여 의미 있는 시작의 자리가 마련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준 지역 내 각계각층의 감사의 인사를 전함은 물론‘앞으로도 더욱더 다양하고 참신한 장애인식개선 축제를 준비하여 미래세대인 청소년들의 장애인에 대한 올라른 이해와 인식을 돕고 나아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사는 세상으로 거듭 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