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 2024-03-29 02:29 (금)
>
“여러분, 덕분에…” 해녀박물관, 무료관람 이벤트
“여러분, 덕분에…” 해녀박물관, 무료관람 이벤트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0.08.02 0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대응 의료·방역종사자 및 자원봉사자 대상 … 8∼10월 진행
해녀박물관 전경
해녀박물관 전경

해녀박물관은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일선에서 방역 활동을 펼치고 있은 의료진 등을 대상으로 8월부터 10월말까지 무료관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로부터 안전 제주를 지키는 최일선 방역 종사자들을 위로·격려하고,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기 마련됐다.

대상은 의료진, 방역종사자, 자원봉사자 등 코로나19 대응 관련 종사자와 가족이다.

신청은 해녀박물관 홈페이지(https://www.jeju.go.kr/haenyeo/reserv.htm)를 방문, 사전 예약한 후 관람일 당일 코로나19 대응 활동 자료(활동사진 등)를 제시하면 된다.

해녀박물관은 코로나19 대응 방침에 따라 박물관 운영 상황이 변경될 수 있는 만큼 방문 전 해녀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운영 여부를 확인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해녀박물관은 생활 속 거리두기 일환으로 지난 6월 18일부터 제한적 운영 중이며, 해녀박물관 홈페이지 사전예약자를 대상으로 시간당 실내 동시 관람객 수(30명)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37.5℃이상 발열, 기침·목 아픔 등 호흡기 증상이 있는 유증상자의 경우 관람을 제한하고 있다.

조동근 도 해양수산국장은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장에서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 방역종사자, 자원봉사자들이 지친 심신을 위로하고 재충전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