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 2024-03-28 18:28 (목)
>
ICC JEJU, 창립 23주년 기념식 개최
ICC JEJU, 창립 23주년 기념식 개최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0.08.01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1일 창립 기념일을 맞아 오늘, ICC JEJU 한라홀에서 개최

㈜제주국제컨벤션센터(대표이사 김의근, 이하 ICC JEJU)가 8월 1일 창립 23주년을 앞두고, 오늘 7월 31일 센터 내 한라홀에서 ICC JEJU 임직원과 이사, 감사가 참석한 가운데 창립 23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김의근 ICC JEJU 대표이사는 기념사에서, “ICC JEJU는 2003년 개관 이래 4,700여건의 다양한 전시 컨벤션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개관 후 2019년 말까지 3조 3200억 원의 지역경제파급효과를 창출했다.”고 밝혔다.

특히, 취임 이후 여러 현안과제를 해결하고자 노력하였고, 2년여의 시간이 지난 지금 해묵은 과제들이 정리됨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먼저, ICC JEJU 최대 현안과제였던 도민주와 관련하여, 도민주 매입이 지난해 제주도의 노력으로 해결의 실마리를 찾아, 올해부터 2022년까지 3개년동안 순차적으로 매입이 진행될 예정이며,
두 번째로, 연결통로와 관련하여, ICC JEJU와 부영호텔 간 연결통로 소송이 승소로 마무리 되어, 현재 제주관광공사와 연결통로 내 공간 활용 방안을 논의 중에 있으며, 세 번째로, ‘제주 마이스(MICE) 다목적 복합시설’ 건립 관련, 2022년 말 준공 예정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마이스 인프라로 구축을 위하여 만발의 준비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발생 및 확산의 장기화로 경영위기를 맞아, 경영 정상화를 위하여 비상경영체제에 돌입하였고, 노사합의를 통하여 전 직원 연장수당 지급 유예, 임원, 간부 및 팀장의 직책수당 반납 등을 진행하였음과 함께,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서 생존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제시했다.

김의근 대표이사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마이스 산업은 코로나19 사태 이전과 완전히 다른 양상일 것으로 예측하며, 미팅 테크놀리지 기술을 도입하여 ICC JEJU를 스마트 베뉴(Smart Venue)로 전환시키고자 준비 중이며, 올해 초 구축한 5,000명이 동시에 무선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와이 파이(Wi-Fi) 환경을 토대로 언택트, 비대면 영업 마케팅 시대를 대비하고, 첨단 회의 기술을 적극 적용하여 ‘하이브리드 마이스의 게임체인저’ 역할을 주도할 것이며,
온라인과 오프라인 행사가 동시 진행되는 ‘하이브리드 마이스 행사’를 위한 비대면 화상회의 시스템 및 가상공간에서의 전시 플랫폼 구축으로 전시컨벤션기술의 역량을 강화하여 ‘하이브리드 마이스의 메카’로 도약하며, 나아가 제2센터 완공과 더불어 포스트 코로나 뉴노멀 시대의 ‘ICC JEJU 회의 시스템’을 구현하여 새로운 마이스 산업의 표준을 이끌어 가겠다고 의지를 표명했다.

또한 코로나19에 대비한 안전한 회의·행사 진행을 위하여 자체 방역 매뉴얼 제작, 다양한 방역 장비 구입, 방역 우수사례 벤치마킹 및 수차례의 시뮬레이션을 진행하여 행사 진행에 안전하고 차질 없게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지난 6월부터 여러 학회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음을 밝혔다.

마지막으로, 공간과 식음서비스 등 기존의 자원만으로 수익을 내는 사업으로는 마이스 생태계에서 살아날 수 없으며, 이에 일반적인 회의·행사 개최 사업뿐만이 아니라 ICC JEJU만의 자체 브랜드를 개발·발굴하여, 포스트 코로나 시대 컨벤션센터 운영 및 수익 다각화를 꾀할 수 있도록 하고, 장치 기반의 사업이 아닌 지식 집약형 사업을 추진하여 지식 기반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ICC JEJU 창립 시 정관에 명시한 카지노, 면세점, 쇼핑센터 등 별개의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는 사업의 필요성도 이야기했다.

기념식에서는 제주특별자치도지사 표창을 포함하여 우수사원에 대한 외부기관 및 내부 표창과 장기근속 직원에 대한 공로패 수여가 이루어졌으며, 7월 20일 입사한 신입사원 2명에 대한 임명장 수여도 함께 진행됐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