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초, SPO와 함께하는 좌충우돌 학교폭력 탈출기
오라초, SPO와 함께하는 좌충우돌 학교폭력 탈출기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0.07.31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폭력 예방 교육 실시
학교폭력 예방 교육 실시

오라초등학교(교장 양순욱)는 지난 28일과 7월 30일 2일에 걸쳐 오라초등학교 전학년을 대상으로 ‘SPO(학교전담경찰관)와 함께하는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대응 상황을 고려하여 학교담당경찰관을 학교에 초청하여 방송시스템을 활용하여 진행하였으며, 학년 수준에 맞춘 효율적인 교육 진행을 위하여 1~3학년 학생과 4~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나누어 진행했다.

학교담당경찰관이 학교 방송을 통해 영상과 프리젠테이션 자료를 이용하여 직접 진행하면서 학교폭력의 개념과 유형, 실제 사례에 대하여 살펴보고,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마음가짐, 학교폭력을 겪게 되었을 때 대처방안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방관자 되지 않기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마음가짐을 다짐하는 기회도 가졌다.

교육에 참여했던 학생들은 아무렇지도 않고 장난으로 했던 행동들이 학교폭력이 될 수 있으며, 상대방에게 마음의 상처를 줄 수 있는 행동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고, 친구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으로 친하게 지내기 위해 더 노력하겠다는 다짐을 하는 계기가 됐다.

학교관계자는 “이번 교육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서로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배려하는 마음으로 생활을 하여 사랑과 꿈이 충만한 오라초등학교를 만들며 행복하게 생활하기 위해 서로 노력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