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 기고]일석삼조? 농촌휴가!
[독자 기고]일석삼조? 농촌휴가!
  • 뉴스N제주
  • 승인 2020.07.30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에 힐링 휴가가고, 농촌도 좋고, 캐시백도 받고~
김성만 농협중앙회 안성교육원 교수
김성만 농협중앙회 안성교육원 교수
김성만 농협중앙회 안성교육원 교수

유난히 길고 지루한 장마가 계속되고 있다.  또한 기상청에 따르면 올 여름 날씨는 평년보다 무덥고, 폭염일수도 늘어날 것이라 전망을 하고 있다.  올해 날씨에 더욱 민감해 지는 것은 1월부터 시작된 코로나19와 더불어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각종 방역수칙 준수 등으로 인한 피로가 겹쳐 더욱 관심이 많은 듯하다. 

다음 주 부터는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된다는 데, 올 여름 휴가는 코로나19로 인해 예전에 누려왔던 휴가는 기대하기 어렵겠다고 일찌감치 낙담하는 직원도 눈에 뛴다. 휴가는 고사하고 근처 식당에서 회식 또는 외식을 한번 잡으려 해도 고민스럽다고 푸념하는 분들도 많다.  이런 분들에게 정보와 곁들여 제안을 하고자 한다.

바로,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시행하는 농촌지역 휴가비 지원 사업을 활용하는 것이다.  지난 7.27일부터 접수가 시작 되었는데, 이번 여름에 농촌 관광지를 이용하면 최대 3만원의 범위에서 휴가비 30%를 지원 받을 수 있다.

지정된 업체의 카드(농협NH, 신한, 현대)로 농촌 숙박·체험 활동 등 비용을 결제하면 청구할인이나 캐시백 형태로 돌려받는 식이다.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농촌여행 웰촌(www.welchon.com)'에 접속을 하고, 거기서 농협NH, 신한, 현대카드 3곳 중 하나를 선택하면  해당 카드사 홈페이지에 자동 연결되고 신청을 하면 된다.

신청 접수는 최대 6만명까지 선착순으로 받는다.(총 지원 규모 18억원) 할인 대상자로 선정되면 전국 1,700여 곳의 지정된 농촌 관광지를 방문해 행사 신청 카드사의 카드로 숙박·체험 프로그램을 이용하거나 농·특산물을 구매할 경우 결제 금액의 30%(최대 3만원)를 청구할인·캐시백 형태로 돌려받을 수 있다.

‘농촌여행 웰촌’ 홈페이지에서는 할인받을 수 있는 농촌 관광지 정보, 할인 쿠폰 참여 등 농촌 관광 할인 지원사업의 자세한 내용을 포함하여 다양한 농촌관광 등의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가장 타격을 받는 곳 중의 하나인 농촌에 활력을 불어 넣고, 참여자도 힐링하고, 캐시백도 받을 수 있는 농촌에서의 휴가를 강추(강력추천)하고 싶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