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 2024-03-29 16:54 (금)
>
국경주마생산자협회 김창만 회장, ‘스테이 스트롱’ 캠페인 동참
국경주마생산자협회 김창만 회장, ‘스테이 스트롱’ 캠페인 동참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0.07.27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마인들에게 코로나 극복 응원메시지 전해"
김창만 한국경주마생산자협회 회장
김창만 한국경주마생산자협회 회장

지난 7월 25일(토), 한국경주마생산자협회 김창만 회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과 조기종식을 응원하는 '스테이 스트롱(Stay Strong)'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 캠페인은 코로나19 극복 연대 메시지를 전 세계로 확산시키고자 올해 3월 외교부가 시작한 캠페인으로서 코로나19 극복 메시지가 적힌 팻말을 든 사진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이다.

강석대 서울마주협회장의 지명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동참한 김창만 한국경주마생산자협회장은 이날 ‘스테이 스트롱’ 기념촬영을 하며, “코로나로 인해 전 국민이 어려움 속에 있지만 특히, 말 산업 관계자들은 생존 기반이 흔들리는 위기 속에서 극심한 고통을 호소하고 있다”며, 말 산업 관계자 모두에게 “작금의 위기를 함께 견디고, 극복해나가자!”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최일선에서 헌신하시는 분들의 노고에 “덕분입니다.”의 감사를 표하며 경마 중단으로 말 산업 관계자 모두의 어려움에 처한 가운데 특히나 생산농가는 최대의 피해자며 파산위기에 처한 생산 농가를 위한 정부 및 관계 당국의 특단의 대책마련이 시급하다고 말했다.

거리두기 시행과 언택트에 동참하면서 온라인 마권 발매 등을 통한 경마시행으로 생산과 승마를 포함한 말 산업 전체에 활력을 불어 넣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캠페인을 마친 김창만 한국경주마생산자협회장은 다음 주자로 송재호 제주특별자치도 갑 지역 국회의원을 지목하며 “말 산업과 지역사회에 코로나로 인한 어려움에 처한 분들에 희망을 줄 수 있게 힘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