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 2024-03-29 02:29 (금)
>
도교육청, 일선학교 업무지원을 위한 계약 실무 교육 운영
도교육청, 일선학교 업무지원을 위한 계약 실무 교육 운영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0.07.09 0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부터 연 4회 신제주외국문화학습관에서
2020년 고찌 배우멍 부담 없이 일해보게 마씸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 분석 결과, 제주지역 학생들의 수능 성적 표준점수 평균이 국어, 수학 영역에서 전국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각급학교 행정실장 및 계약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계약업무 역량강화 및 실무능력 배양을 위해 ‘2020년 ᄀᆞ치 배워보는 계약 실무 교육’을 7월 8일(목)부터 연 4회 신제주외국문화학습관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집합교육은 생활 속 거리두기 준수를 위하여 일정별 25명 ~ 36명 내외로 인원 제한을 통해 규모를 줄이고 및 교육 시간을 단축 운영한다. 또한, 학교계약지원팀 업무담당자와 S2B 전임강사(강사:황덕률)를 활용하여 학교현장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운영한다.

교육 운영은 교육의 효율성을 위해 공사분야와 물품․용역분야를 구분하여 진행되며, 주요 교육 내용은 △ 지정정보처리장치(S2B)를 통한 물품 구매 및 활용 △ 물품 및 용역계약 사례 △ 공사 설계도서의 이해 및 공사계약으로 교과목을 편성하고, 다양한 의견수렴 및 평소 계약 관련 궁금한 사항에 대한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교육을 통해 계약업무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 및 직무수행능력 함양으로 일선학교 업무경감 및 교육중심 학교시스템 구축에 노력할 것"이라며 "향후 집합교육 뿐만 아니라 온라인 화상교육을 확대하는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화상교육을 지난 6월 22일부터 6월 30일 4개 강좌를 시범 운영하여, 원격교육에 대한 적응 유도 및 공감 분위기를 확산하였고, 시간 및 공간 제약 없이 온라인으로 업무 노하우(know-how)를 공유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한 바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