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오영희 의원, 자전거 활성화 방안 및 정책 간담회
[포토뉴스]오영희 의원, 자전거 활성화 방안 및 정책 간담회
  • 현달환 기자
  • 승인 2020.07.07 0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영희 의원이 주최로 6일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소회의실에서 자전거 활성화 방안 및 정책 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간담회를 갖게 된 이유에 대해 오 의원은 "다양한 의견과 향후 제주가 자전거 정책을 추진하는데 있어서 개선 해야될 점 및 방향성 등을 알기 위해서는 자전거 단체 및 동호회들과의 간담회를 가질 필요성을 느꼈다"며 "제주특별자치도 자전거연맹 고혁남 회장, 탑사이클 부영숙 회장, 평생자전거 고광호 회장, 번개라이딩 이문걸 회장, 자타공인 김후배 이사장, 제주 그린엠티비클럽 김주선 수석부회장, 평생교육원 강사 송성준 박사가 참석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집행기관에서는 자전거도로를 담당하고 있는 도청 도시건설국 건설과장을비롯한 양행정 자전거도로 담당 팀장 등이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자전거 문화 확산을 위한 일반인 및 학생을 위한 자전거 안전 홍보 캠페인 실시 ▲관광객 대상으로 한 자전거 코스 개발 ▲학생 등 자전거 활용을 위한 자전거 보관소 ▲ 자전거길  끊김 구간 및 불법 주ㆍ정차, 우선차로 지정방안 등 다양한 의견들이 나왔다.

오 의원은 "카본프리아일랜드를 지향하는 제주가 도민과 관광객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할 생각"이라고 덧붙였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