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보건소, 찾아가는 아토피예방 구연동화교실 운영
동부보건소, 찾아가는 아토피예방 구연동화교실 운영
  • 이은솔 기자
  • 승인 2020.07.02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토피야 잘가!~ 아토피 별나라로 돌아간 아토피 띠용띠용”
아토피야 잘가 !~ 아토피 별나라로 돌아간 아토피 띠용띠용”
동부보건소, 찾아가는 아토피예방 구연동화교실 운영..."아토피야 잘가 !~ 아토피 별나라로 돌아간 아토피 띠용띠용”

동부보건소(소장 강미애)는 관내 20개 보육시설 340여명을 대상으로 7월 1일부터 찾아가는 아토피·손씻기 예방교육을 강화하여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8월까지 두달동안 아토피 바로알기, 올바른 목욕과 보습제 사용법 등의 아토피 예방관리법, 손씻기 6단계 등에 대한 내용으로 제주환경성질환예방관리센터와 연계하여“아토피 별나라로 돌아간 띠용띠용”이란 구연동화 형식으로 유아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진행된다.

올해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장기화로 건강관리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으며 유아들에게는 어릴때부터 아토피 등 각종 질환의 예방과 관리를 위한 건강한 생활습관과 감염 예방을 위한 손씻기 습관 형성 등의 교육이 더욱 필요하다.

특히 아토피 질환은 증상의 악화와 호전이 반복될 수 있으므로 무엇보다 악화방지를 위해 1주일에 3번 목욕하기, 목욕 후 3분내 보습제바르기, 하루 3번이상 보습제 바르기인 아토피피부염환자 피부관리 3·3·3법칙 등의 생활 가이드를 지키는게 중요하다.

동부보건소는 매년 지역주민을 대상 아토피예방관리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는 아토피질환자 등록관리 85명, 보습제 지원 301건 아토피·손씻기 교육 15회 393명 등의 사업을 추진하였다.

강미애 동부보건소장은 "유아들이 올바른 생활습관을 형성하여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의전화 : 동부보건소 방문간호팀 아토피·천식예방관리사업담당자 ☎760-6145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