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로 또 같이, 우리 동문~모두 모여라!‘ 주제로 ‘양지인이여! 영원하라! 챌린지’ 순 전개
서귀포여자고등학교총동문회(회장 강복실, 16기)는 오는 5일 오후2시에 유튜브를 활용한 ‘2020 서귀포여고 총동문회 체육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라 밝혔다.
해마다 6월에 개최되는 총동문회 체육대회가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취소하게 됨에 따라, 비록 동문들이 코로나-19로 한 자리에서 함께 하지는 못하지만 마음만은 함께 한다는 의미를 담고 ‘따로 또 같이, 우리 동문~ 모두 모여라!’라는 주제로 추진하게 된다.
행사는 오프닝을 시작으로 강복실 총동문회장의 인사말을 비롯한 조정자 전직회장단협의회장, 김월룡 서귀포여고교장, 타지역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동문들의 축하인사말에 이어서 ‘추억의 동문체육대회’, ‘기수별 활동영상’,‘기수별 교가 합창 릴레이 영상’, 마지막으로 기수별로 ‘양지인이여! 영원하라! 챌린지’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해외에 거주하는 동문들의 축하인사 동영상은 비록 멀리 떨어져 있지만 여고 학창시절을 그리워하며, 서귀포여고 동문이라는 소속감을 가지고 자신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강복실 총동문회장은 “비록 코로나-19로 인해서 계획했던 총동문 체육대회 개최가 무산되어 아쉬움도 많았지만, 유튜브 체육대회를 준비하면서 기수별 단합의 시간도 갖고, 동문들 간의 끈끈한 정과 소속감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유튜브를 통해 동문들의 소식을 올릴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유튜브 채널에 가입해 ‘2020 서귀포여고 총동문회 체육대회’로 접속하면 누구든지 함께 체육대회를 즐길 수 있다.